콘텐츠 바로가기

[쥬라기]의 주식투자 MBA 강의

카페 메인

기업 분석과 매매 사례

2018.2.28 미국 건설업 펀드 ITB 저가 매수권

2018.02.28 조회3183 댓글0

미국 주택건설업 펀드 분기중 저가 매수권.

 

미국의 주택건설업 펀드 ITB가 분기봉 시가3선에 접하면서 분기 중 최저가 매수 조건을 만족하고 있다. 장기 상승 추세 중 저가 매수 조건을 만족시키는 매수의 위치이다.

 

 

미국 주택건설업 펀드는 경기지표나 환율, 기술주 주가의 움직임과 관계없이 오로지 미국의 신축주택건설을 기초로 하여 움직이는 펀드이다. 따라서 주택경기 사이클인 17년 전후의 주기로 움직이며 적어도 2022년까지 상승이 이어진다.


 


1970년 이후 미국의 주택신규 착공수는 연평균 140만 호이지만 2008년 금융위기 이후 미국의 주택건설 착공수는 50만채로 감소한 후 이제 1250만채 수준으로 회복되어 있다. 이처럼 장기간 주택건설이 인구나 가구수 증가율보다 낮게 유지되어 있어 향후 주택수급에 의한 주택가격 급등과 그에 따른 건설 물량 확대는 필연적이다.


 

 

아마도 미국의 주택건설은 연 200만 호를 넘은 후에야 주택 공급부족이 해소될 가능성이 있다. 이런 점에서 미국의 주택건설업과 주택건축자재업 주가는 장기 상승 추세를 가게 된다.

 

지난해 이례적으로 급등하며 주택건설 속도보다 과속으로 상승했던 주가는 올 들어 속도 조절을 하는 하락 조정을 하였다. 주가 조정과 함께 과속을 의미하는 이격이 조정되어 있어 지금은 비교적 싼 가격에 장기 상승이 기대되는 미국의 주택건설업 펀드를 편입할 좋은 기회가 된다.

 

주요 미국 건설업 기업 주가



주식투자는 경기 및 업황 펀더멘털 분석을 통해 장기 추세의 방향과 속도를 확인하고, 이 장기 추세에 대해 과속과 지체를 반복하는 시세의 리듬을 읽어 높지 않은 가격으로 매입하는 것이 요령이다.

 

 


참고.

 

2015.8.18 인생역전의 투자 기회, 반드시 둬라, 미국 건설과 건자재 기업. | 업종분석

2017.10.4 미국 부동산 시장의 인식 변화와 부동산 한센 부동산 건설 경기의 시작 | 미국경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