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쥬라기]의 주식투자 MBA 강의

카페 메인

전문가 주식
쥬라기

카페명쥬라기

개설일2009-05-14

카페프로필

  • 전체 회원수 3,600
  • 전체 방문자수 875,942
  • 금일 방문자수 6
가입문의 1666 - 6260 평일 08:30 ~ 17:30 (주말, 공휴일 휴무)

1:1 원격제어

장기투자 유망 기업

2020.12.09 영구히 수익을 얻는 파이프라인 비즈니스, 2015~2020 설비투자 후 2020년대 턴어라운드

2020.12.09 조회4642 댓글0


사람이 직장을 얻어 근로를 하고 급여를 받는 것은, 물을 양동이로 운반하여 그 비용을 받는 것과 같다. 이런 소득은 몸이 아프거나, 직장을 잃거나, 정년이 되거나 노쇠해지면 소득을 얻지 못하게 된다. 이런 소득을 양동이형 소득이라 하며 일할 수 있을 때 일한 만큼만 소득이 따른다. 

한편, 수원지와 판매처에 파이프라인을 설치해 두면 애써 양동이로 물을 애써 나르지 않아도 수도 꼭지를 여는 것 만으로 소득을 얻으며, 몸이 아파도, 노쇠해져도 소득은 계속되며, 직장을 잃거나 정년이 되는 것을 우려할 필요가 없다. 이런 유형의 소득을 파이프라인 형 소득이라 하며 조건과 환경에 관계없이 반 영구적으로 소득이 유지된다. 

파이프라인형 소득 중 하나가 경쟁에서 밀리지 않고 성장하는 기업의 주식을 보유하는 것이다. 경쟁에서 밀리지 않으므로 망하지 않고, 기업은 장기간 성장하므로 주식을 보유한 주주는 몸이 아파도, 직장에 나가지 않아도, 직장을 잃어도, 정년이 되어도 기업 성장에서 오는 배당과 주가 상승이라는 파이프라인 형 소득을 얻을 수 있다. 




따라서 근로자는 양동이 형 소득을 파이프라인 형 소득 유형으로 바꾸어야 인생의 후반전이 여유롭다. 최근 뉴스에 의하면 양동이 형 근로소득은 45세가 피크이고, 59세부터는 적자가 시작된다고 한다. 즉, 지출이 소득을 초과하게 된다. 따라서 59세 이후에도 안정적인 소득을 유지하려면 그 이전에 파이프라인 형 소득을 만들어 둘 필요가 있다. 


 

2020. 12. 8  근로소득 45세가 ‘피크’…59세부터는 ‘적자’ 시작  에너지 경제 
 



이 비유에서 보듯 파이프라인은 매우 안정적인 수익을 의미한다. 실제 파이프라인은 원유나 가스를 생산하는 유전에서 생산된 원유와 가스를 취합(상류)하고 이것을 소비가 이뤄지는 대도시로 장거리 연결하며(중류), 도시에 도달한 가스는 각 가정으로 파이프라인이 연결(하류)되어 가정에 공급된다. 

일반 상품 판매와 달리 가스는 영업 사원이 없고, 광고를 하지 않으며, 수급을 할 필요도 없다. 연결된 파이프 라인으로 소비자가 자동으로 사용하고, 계측된 사용량에 따라 스스로 사용 대금을 정시에 납부한다. 설령 공급자가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대체할 수단이 마땅하지 않고, 원료 가격이 오르면 사용료가 비례하여 높아지므로 가격 변동의 위험이 없다. 비즈니스 중에서 독특한 안정성을 가진 비즈니스이다. 

한편, 일반적으로 파이프라인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대규모 자본이 필요하므로 자본을 조성하거나 증자를 통해 자본을 도달한 뒤 파이프라인을 설치하는데, 한번 파이프라인이 설치되면 신규 파이프라인을 확장 설치하지 않는 한 비용이 거의 들지 않아 매우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고, 누적되는 감가상각비는 배당으로 지급할 수 있는 사업으로 대개 배당 성향이 매우 높다. 

이런 이유 때문에 파이프라인 사업은 사업이 매우 안정적이고, 경쟁에 의해서 위험에 노출되지 않고, 영구적으로 수익을 얻는 특이한 사업 중 하나이다. 천연가스는 향후 100년 이상 인류가 쓸 수 있는 화석 에너지이니 현생하는 인류의 평생에 걸쳐 성장이 이뤄질 수 있다. 




 
투자하고 성장하고, 투자하고 성장하는 과정이 반복되면서 꾸준하게 주가는 투자와 성장 사이에 리듬을 타면서 오르고 번 돈을 대부분 배당을 하므로 배상수익이 높아 양동이형 소득을 얻다가 은퇴한 사람에게 파이프라인 소득을 주기에 적당하다. 



2010년대 들어 북미에 셰일 가스 개발 붐이 일면서 파이프라인 기업들은 2015년 이후 채굴된 가스전에서 가스를 모아서(상류) 대도시로 연결(중류)한 뒤 각 가정에 가스를 연결(하류)하는 투자를 늘려왔다. 설비 투자 비용이 늘면서 그간 이익률이 낮아졌지만 2021년 대부분 파이프라인 사업이 종료된 후에는 앞으로 장기 성장이 시작된다. 

다음은 미국 시장의 주요 파이프라인 기업들의 주가 움직임이다. 이들 기업을 잘 연구해 보고 파이프라인 형 소득을 얻는 데 참고할 만 하다. 다음은 미국 주요 파이프라인 기업들의 최근 주가의 움직임이다. 



현재 당신의 소득은 양동이 형인가 아니면 파이프라 형인가?
양동이 형 소득을 파이프라 형으로 바꾸는 어떤 계획을 진행 중인가? 
파이프라인 형 소득이 없다면 이제부터라도 파이프라인 형 소득을 연구하라. 

파이프라인 형 소득을 준비하는데 가스 파이프라인 사업은, 좋은 예가 될 뿐 아니라 실제 파이프라인 소득을 얻는 수단이기도 하다. 

주식 투자를 신도 모르는 단기 가격 변동에서 시세 차익을 얻으려 하니 어려울 뿐 기업의 성장과 경기 변동 그리고 주가 구조의 원리를 알면 쉽다. 
 



※ 필자의 유료 강의를 문의하는 사람이 있는데, 아래 사이트는 필자가 유료로 투자 방법에 대한 강의와 금융 시장을 분석 전망하고, 기업의 성장과 가치 그리고 주가의 구조와 장기 전망 및 목표 가격을 분석 해설하는 유료 강의 사이트입니다. 


쥬라기 주식 투자 아카데미(유료) - 쥬라기 투자클럽

http://www.paxnet.co.kr/pro/cafe/jurasicj

17년의 주기로 움직이는 흐름을 읽어 미래를 제시하고,
대세 상승 장세에서 세계 최고 경쟁력을 가진 기업을 분석 제공하고,

이 기업들을 장기 투자하는 방법을 교육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