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제조업 맞춤형 해충방제 솔루션을 제공하는 ㈜캐처스가 방제 업계 최초로 ‘ISO 10002(고객만족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며 서비스 품질을 국제적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ISO 10002는 고객의 요구와 불만을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하는 시스템을 갖춘 기업에 수여되는 국제 표준이다. 식품제조 현장에서 발생하는 해충 문제는 제품의 안전성과 직결된다. 따라서 고객의 요구에 얼마나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하느냐는 단순 서비스 영역을 넘어 생산 품질 경쟁력을 좌우하는 척도가 된다.
캐처스는 이번 인증 과정에서 차별화된 전략을 선보였다. 일반적인
CS 부서가 아닌, 기업부설연구소가 고객 만족 관리를 총괄하도록 설계한 것이다. 이를 통해 현장의 불만 사항이 접수되면 전문 연구 인력이 즉각적인 솔루션으로 문제를 조기에 해결하고, 해당 사례를 연구 데이터로 축적해 방제 시스템 개선과 신기술 개발로 잇는 ‘R&D 연계형 고객만족 시스템’을 구축했다.
캐처스는 “식품 현장의 까다로운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서는 한 단계 높은 수준의 고객 감동이 필요하다”며 “업계 최초 인증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최고의 서비스 품질을 증명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내 최대 규모의 해충 분류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캐처스는 이를 바탕으로 HACCP 및 FSSC 22000 등 글로벌 기준에 맞춘 정밀 진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ISO 10002 인증을 추가함으로써 품질(ISO 9001), 환경(ISO 14001), 안전보건(ISO 45001) 등 경영시스템 4대 핵심 분야의 국제 인증을 모두 석권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이 4대 국제 인증 시스템을 통합 운영하여, 식품 산업 현장에 최적화된 고도화된 방제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