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 구매 시 NCS 프리패스 무료
취준생 학습 비용 절감  |
| 공기업 모의고사 프리패스 프로모션. 사람인 제공 |
[파이낸셜뉴스] 사람인은 12월 한 달간 공기업 합격 대비를 위한 '프리패스 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전공 프리패스를 구매한 회원들에게 공통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직업기초 프리패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방식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전공과 NCS를 모두 준비해야 하는 공기업 취업 준비생들의 비용 부담을 낮추기 위해 마련됐다. 공기업 채용에서 전공시험과 NCS 직업기초능력평가는 모두 필수 과목이지만, 취준생 상당수는 기업별·과목별 기출문제를 각각 구매해 학습 효율이 떨어진다는 지적이 있어왔다.
사람인의 공기업 프리패스는 일정 기간 기출문제를 무제한 학습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이다. 구체적으로 △전공별 공기업 기출문제 △기출 해설 강의 △일반상식·한국사 등 공통과목 기출을 포함해 총 1067개 공공기관의 7만8853문항을 기반으로 구성됐다. 실제 시험의 난도와 유형을 충실히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여러 공기업을 동시에 준비하는 수험생의 경우 다양한 기관의 기출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 학습 효율을 높일 수 있다. 프리패스는 3개월·6개월·9개월 이용권으로 제공되며, 정가 대비 최대 8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사람인 관계자는 “공기업 수험생은 여러 기관을 동시에 준비하는 경우가 많다”며 “전공부터 NCS까지 필수 영역을 통합 학습할 수 있어 실질적인 합격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jimnn@fnnews.com 신지민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