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많이 본 뉴스

홍준표 “모스크 반대는 종교 자유 침해...반대 세력은 ‘사이비 기독교인’”

파이낸셜뉴스 2023.06.11 10:34 댓글0

홍준표 대구시장. ⓒ News1 공정식 기자 /사진=뉴스1
홍준표 대구시장. ⓒ News1 공정식 기자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홍준표 대구시장이 최근 논란이 된 ‘대구 북구 주택가 이슬람사원(모스크)’ 건립과 관련해 “굳이 이슬람만 안된다는 것은 종교의 자유 침해일 뿐만 아니라 기독교 정신에도 반하는 사이비기독교인들이나 할 짓”이라고 비판했다.

홍 시장은 10일 자신의 페이스북 게시글을 통해 “대구 기독교 총연합회는 이슬람을 반대하지 않는다고 연락 왔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홍 시장은 “그게 원수도 사랑하라는 기독교의 관용과 포용 정신”이라며 “이미 우리나라 주택가에는 성당도 있고 교회도 있고 사찰도 있다”고 강조했다.

홍 시장은 “굳이 이슬람만 안된다는 것은 종교의 자유 침해일 뿐만 아니라 기독교 정신에도 반하는 사이비 기독교인들이나 할 짓”이라며 “북구 일부 주민들을 선동하는 사람들은 서울에서 내려온 특정 사이비 기독교 세력들로 보고를 받았다”고 밝혔다.

홍 시장은 “세계속의 대구, 글로벌 대구를 만들기 위해서는 10억 이슬람을 배척하고는 만들수 없다”며 “원유 도입도 중단하고, 교역도 끊고, 입국도 막아야 한다. 기독교인들만 교역대상이 되어야 한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홍 시장은 “그러나 하느님도 잘못하면 나한테 맞는다는 사이비 목사가 활개치는 세상”이라며 “이슬람 포비아(phobia, 공포)를 터무니 없이 만드는 특정 사이비 기독교 세력들은 대구에서 추방 되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홍 시장의 글은 2021년 2월부터 대구 북구 대현동 경북대 서문 일대에서 지속된 이슬람사원 건축 갈등을 두고 말한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홍 시장은 지난달에도 "이슬람에 대한 편견과 오해는 없었으면 한다"며 화합을 강조한 바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