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초고가 니치향수 엑스니힐로 '스파이키 뮤즈' 신상 국내 첫 출시

파이낸셜뉴스 2025.01.23 08:51 댓글 0

초고가 니치향수 엑스니힐로 '스파이키 뮤즈' 신상 국
[파이낸셜뉴스] 초고가 럭셔리 니치퍼퓸 브랜드 엑스니힐로(EX NIHILO)가 새해 첫 신제품 '스파이키 뮤즈 오 드 퍼퓸(사진)'을 한국 시장에 가장 먼저 선보였다. 글로벌 공식 론칭 시점인 2월을 한달 가까이 앞두고 국내 시장에 독점 공개한 것으로 특별 협업과 풍성한 고객 이벤트도 마련했다.

23일 엑스니힐로를 전개하는 신세계인터내셔날에 따르면 엑스니힐로는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이 신장하며 메모파리, 디에스앤더가 등과 함께 2세대 니치 향수 브랜드의 대표주자로 빠르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5.8% 증가하며 폭발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엑스니힐로 본사는 신제품을 국내에 최초 공개하는 등 한국 시장 공들이기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엑스니힐로는 2013년 프랑스 파리에서 설립된 럭셔리 니치 향수 브랜드로 비용을 고려하지 않고 최상급의 원료만을 엄선해 제작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전통적인 향수 제조 방식이나 관습을 깨고 조향사들에게 모든 제작 권한을 위임해 자유롭고 독창성 있는 최고급 향수를 완성한다. 국내에는 지난 2020년 정식 론칭했다.

이번에 출시한 '스파이키 뮤즈' 오 드 퍼퓸은 매력적이고 도전적인 여성을 표현한 향수다. 꽃의 여왕으로 불리는 장미에 신선한 딸기, 맛있는 피스타치오가 어우러져 중독적인 달콤함으로 재탄생했다. 잘 익은 딸기의 과즙 가득한 향을 가장 자연스럽고 진하게 담아냈다는 평가다.

엑스니힐로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롯데호텔 서울의 딸기 뷔페가 운영되는 라운지 내 제품 디스플레이존을 설치하고 딸기 가득한 공간에서 고객들이 신제품을 시향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엑스니힐로 로고가 새겨진 다양한 딸기 디저트도 판매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에서 구매하면 대용량 샘플과 한정판 핑크 레더 파우치 등을 제공하고,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샘플과 핸드크림 등을 제공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엑스니힐로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달달하고 로맨틱한 계절인 봄에 잘 어울리는 역대급 신작"이라면서 "호불호 없는 세련된 프루티 향으로 사랑하는 연인을 위한 밸런타인데이 등의 기념일 선물로 안성맞춤"이라고 말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