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CU에서 출시한 수건케이크 이미지. BGF리테일 제공 |
[파이낸셜뉴스] CU가 업계 최초로 출시한 수건케이크가 자체 앱 포켓CU에서 예약 판매 완판을 4일간 이어가고 있다.
수건케이크는 중국 디저트인 마오진젠(毛巾卷)에서 유래됐다. 수건을 돌돌 말아놓은 이색적인 모양이 특징으로, 얇은 크레이프 안에 크림을 가득 넣었다. 해당 상품은 SNS 등에서 후기가 공유되는 등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다.
CU는 지난 2일 업계 최초로 각기 다른 맛의 수건케이크 2종을 선보이며 상품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405 생크림수건케이크'는 쫀득한 크레이프 안에 우유 크림, 딸기잼을 넣어 새콤 달콤한 맛에 집중했으며, '405 초코수건케이크'는 초코 크림, 초코칩을 담아 달콤 바삭한 맛이다.
CU 수건케이크 2종은 예약 판매가 시작된 지난 2일부터 4일간 포켓CU에서 준비된 수량이 모두 완판됐다. 또 예약 구매를 위한 앱 내 검색이 이어지면서 포켓CU 검색어 Top10의 1위를 '수건'이 줄곧 차지하고 있다.
해당 상품을 예약 구매한 고객은 오는 9일부터 순차적으로 가까운 CU 편의점에서 수령할 수 있다. 이달 중으로 CU는 전국 1만 8000여개 점포에서 해당 상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제조협력사와 함께 생산량을 대폭 늘려 오프라인 출시까지 계획하고 있다.
김고니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는 "과거에는 주로 오프라인에서 이슈 상품을 주로 발견했다면 최근 SNS 등의 온라인 공간에서의 상품 트렌드를 꾸준히 살피며 누구보다 발 빠르게 이슈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업계 최초로, 최고의 상품을 선보이며 유통업계 내 CU만의 입지를 공고히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yesyj@fnnews.com 노유정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