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하이비젼시스템, 파마리서치에 시약 이물 자동화 검사 설비 출하

파이낸셜뉴스 2024.12.23 16:50 댓글 0

<span id='_stock_code_126700' data-stockcode='126700'>하이비젼시스템</span>, 파마리서치에 시약 이물 자동화 검사

[파이낸셜뉴스] 하이비젼시스템은 올해 초 수주한 시약 이물 자동화 검사 설비의 제작 및 승인을 완료해 고객사인 파마리서치에 출하했다고 23일 밝혔다.

하이비젼시스템은 수년간 바이오 산업 신규 진출을 위해 국내 중견 바이오 기업인 파마리서치와 협업해 동 설비를 개발해 왔다. 핵심 기술인 AI 딥 러닝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을 비롯한 주요 기술들을 자사의 오랜 기간 축적한 기술력을 집약해 개발했다는 후문이다.

해당 설비는 제약을 비롯한 바이오 관련 기업에서 제조해 병원 등에서 사용하고 있는 바이알 시약병 제품을 고속으로 정밀 검사를 진행한다. 관련 설비 산업은 현재 고가의 유럽계 외산 설비에 대부분 의존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일부 중대형사를 제외한 상당 수의 관련 기업들은 인력을 통한 육안 검사를 진행하고 있는 상황이다.

하이비젼시스템은 해당 설비의 국산화 필요성에 대한 시장 상황 및 고객 수요 분석을 바탕으로 고객사와의 협업을 통해 관련 연구개발 및 검출 기술의 신뢰성 검증을 완료했다. 이번에 완성된 설비는 파마리서치의 강릉 공장에 설치되어 제품 검사를 수행할 예정이다.

최두원 하이비젼시스템 대표는 "금번 고객사에 출하되는 신규 바이오 검사 설비는 외산 설비를 능가하는 검사 성능 및 단가 경쟁력 확보, 탄력적인 고객별 커스터 마이징, 신속한 애프터 서비스 등 다양한 강점을 확보했다고 자부한다"며 "실질적인 납품 레퍼런스까지 확보되었음으로 내년에는 더욱 업그레이드된 성능의 설비로 본격적인 신규 고객사 수주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nodelay@fnnews.com 박지연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