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여개 기업, 기관 참가
R&D 성과 국민과 공유 |
'2024 산업기술 연구개발(R&D) 종합대전 박람회' 내 모델솔루션 브랜드 전시관. 한국앤컴퍼니그룹 제공 |
[파이낸셜뉴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계열사 모델솔루션이 오는 29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정부 연구개발(R&D) 성과 박람회 ‘2024 산업기술 R&D 종합대전’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 ‘민간이 끌고 정부가 미는 역동적 R&D’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120여개 기업 및 기관이 참가, 산업기술혁신사업으로 수행한 R&D 성과를 국민과 공유하고 글로벌 기술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기획됐다.
모델솔루션은 디자인부터 엔지니어링까지 자체 개발한 헤드 마운트 타입의 증강현실(AR) 디바이스와 인공지능(AI)?확장현실(XR) 기술 전문 기업 버넥트와 공동 개발 중인 양안형 ‘산업용 AI 스마트 고글’을 전시한다.
AR 디바이스 ‘MS-AR20SE’는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사용자 편의성 극대화를 위해 경량성과 사용성에 초점을 맞춘 단안형 제품이다. 원격 지원, 사물인터넷(IoT) 정보 가시화, 디지털 작업 지시 등 기능을 수행하고 외장형 배터리, 랜턴, 열화상 카메라 등 악세서리 장착을 통해 활용성을 늘릴 수 있다. 해당 제품은 현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미국 테네시 공장에서 필드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연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내년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양안형 AI 스마트 고글은 실시간 정보 제공 및 원격 지원을 통해 생산성과 작업 효율을 크게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경량화된 디자인으로 장시간 착용에도 피로감이 낮고 AI가 사용자의 작업 환경을 인식, 필요한 매뉴얼과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는 게 한국앤컴퍼니 설명이다.
우병일 모델솔루션 대표이사는 "끊임없는 첨단 기술력 확보로 AR 디바이스 라인업을 강화해 나가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jh0109@fnnews.com 권준호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