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상생과 경제활성화 기여
김승연 상생경영철학 실천위해
행사 규모 작년보다 10배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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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그룹이 지난 9일 경남 창원특례시 구산면 로봇랜드에서 개최한 '2024 한화와 함께하는 한가족 화합 페스티벌'에 참가한 협력사 가족 아이들이 한화가 준비한 비눗방울 공연을 즐기고 있다. 한화그룹 제공 |
[파이낸셜뉴스] 한화그룹 7개 협력사가 경남지역 지역 상생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협력업체
대상의 대규모 가족 행사를 개최했다. 김승연 회장의 '함께 멀리' 상생경영철학 실천을 위해 행사 규모를 지난해 보다 10배 이상 확대했다. 또 임직원 복지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한화는 지난 9일 경남 창원특례시 구산면 로봇랜드에서 △㈜한화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
한화오션 △한화엔진 △
한화솔루션 △한화파워시스템 △한화정밀기계 등의 경남 소재 협력사 임직원 및 가족 등 30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 한화와 함께하는 한가족 화합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참가자들은 테마파크 내 32종의 놀이기구와 관람시설을 무료로 이용하면서 퀴즈 프로그램과 운동회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했다.
특히 로봇과 K9 자주포 모형을 직접 조립해볼 수 있는 '로봇스쿨'에 많은 가족들이 참여하며 성황을 이뤘다. 테마파크 내 '에듀피리언스 존'에서는 음식과 커피를 만들고 산업용 및 자율주행에 활용되는 다양한 로봇을 만나볼 수 있어 참석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한화는 참석자들에게 테마파크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푸드쿠폰'을 지급해 지역의 대표 관광지로 도약 중인 테마파크 입점 상가들의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이외에도 △어린 자녀들을 위한 '마술&버블쇼' △퀴즈를 풀며 한화를 이해하는 '한화골든벨' △'한화를 찾아라 QR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행사에 참가한 ㈜한화 협력사 대신에스엔씨 직원 김종섭 팀장은 "이번 협력사 대상 초청행사로 로봇랜드를 방문해 아이들과 특별한 추억도 만들고, 한화의 진정한 파트너가 된 것 같아 더욱 기억에 남는 하루가 됐다"고 말했다.
한화는 경남에서만 1300여개 협력사, 경남 전체 제조업 근로자 40만명의 20%에 이르는 약 8만명 임직원들과 협력관계를 구축하면서 경남 산업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맡고 있다.
류두형 한화오션 경영기획실 사장은 "이번 행사는 한화의 성장을 함께 해 온 협력사 구성원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경남 및 협력사와 동반성장 의지를 다시 확인하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경남지역 협력사들에게 직접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는 앞으로도 경남지역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통해 김승연 회장의 '함께 멀리' 상생경영철학을 실천하고,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한 투자 확대를 통해 경남지역의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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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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