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CJ프레시웨이, 식자재유통 식품 인증 국내 첫 획득

파이낸셜뉴스 2024.10.30 15:46 댓글 0

<span id='_stock_code_051500' data-stockcode='051500'>CJ프레시웨이</span> 이천물류센터 전경. CJ프레시웨이 제공
CJ프레시웨이 이천물류센터 전경. CJ프레시웨이 제공



[파이낸셜뉴스] CJ프레시웨이는 이천물류센터가 한국식자재유통협회(KFDA) 주관의 식자재유통 식품안전 인증(GLC)을 국내 최초로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GLC는 물류센터 시설 및 운영, 차량 수·배송 관리를 중심으로 식자재 유통 과정 전반의 식품안전을 평가해 인증을 부여한다. 한국식자재유통협회는 인증 기업이 희망하는 안전관리 목표와 수준을 고려해 기본, 중급, 고급 등 총 3가지 레벨로 구분해 서류 및 현장 평가를 실시한다.

이천물류센터가 획득한 인증 수준은 최고 등급인 '레벨 3(고급)'이다. 총 176가지 항목의 평가를 통해 '매우 우수(100점 만점에 90점 이상)' 평가를 받았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006년 업계 최초로 국제 표준 규격인 식품안전경영시스템(ISO 22000) 인증을 획득해 현재까지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이번 GLC 인증을 통해 식자재 유통 과정 전반에 대한 글로벌 식품안전 및 물류 시스템 경쟁력을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철저한 안전 경영을 바탕으로 식자재 유통 산업 선진화에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식자재 #식품 인증


ssuccu@fnnews.com 김서연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