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CJ프레시웨이, 농관원 '농산물 우수검정기관' 선정

파이낸셜뉴스 2024.09.27 13:38 댓글 0

26일 경기 안양시에 위치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경기지원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조대환 <span id='_stock_code_051500' data-stockcode='051500'>CJ프레시웨이</span> 안전경영담당(왼쪽) 이 농산물 우수검정기관 수상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 제공
26일 경기 안양시에 위치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경기지원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조대환 CJ프레시웨이 안전경영담당(왼쪽) 이 농산물 우수검정기관 수상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 제공



[파이낸셜뉴스] CJ프레시웨이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 주관한 '2024년 검정분야별(품종, 무기성분·유해물질) 우수검정기관' 품종 분야 표창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농관원은 지정 검정기관의 업무 활성화 기여도, 전문 역량을 고려해 분야별로 우수검정기관을 매년 선정·시상한다.

CJ프레시웨이 식품안전연구실은 지난 2018년부터 5년간 농산물 품종 검정기관으로 농림축산식품부가 시행하는 '공공비축 매입벼 품종 검정 사업'에 참여했다. 참여 기간 중 총 6000여건의 품종 검정을 실시했으며, 검정기관 운영 평가에서 전체 기준 적합 판정을 받았다.

또 농관원 시험연구소에서 검정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는 '품종 검정능력 평가'에서도 우수성을 입증해왔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식품안전연구실은 국가 공인 시험기관으로서 식품안전은 물론, 농관원과 협력해 농산물의 품질 관리 강화에도 기여하고 있다"며 "대외적으로 높은 전문성을 인정받은 식품안전연구실의 분석 역량을 기반으로 고객과 지역사회에 신뢰할 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와 식문화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농관원 #우수검정


ssuccu@fnnews.com 김서연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