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삼성, 이르면 5일 사장단 인사... 퇴임 대상자들에 사전 통보

파이낸셜뉴스 2022.12.02 19:31 댓글 0

이재용 <span id='_stock_code_005930' data-stockcode='005930'>삼성전자</span> 회장이 지난 1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회계 부정·부당 합병 혐의 관련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뉴스1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지난 1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회계 부정·부당 합병 혐의 관련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뉴스1


[파이낸셜뉴스] 삼성전자가 퇴임 대상자들에게 재계약 불가를 통보한 것으로 알려지며 사장단 인사가 이르면 오는 5일 실시될 것으로 전망된다.

2일 재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이달 초부터 해외 및 국내 사업장 연말 퇴직 대상인 임원을 대상으로 재계약 불가 통보를 했다. 재계약 불가 고지를 받은 임원 수는 수십 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통상 퇴임 대상 임원들에 대한 통보는 인사 실시 전 이뤄져, 인사 발표가 임박했다는 신호다.

이번 정기 인사는 이재용 회장 취임 첫 인사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재계에서는 글로벌 경기침체와 회장 뒤 첫 인사라는 점에서 주요 CEO 대부분을 유임시켜 안정에 초점을 맞출 거란 데 무게가 실렸다.

더욱이 지난해 반도체·가전·모바일 사업 수장을 한꺼번에 바꾸며 세대교체가 단행된 것도 안정에 무게를 싣는다. 다만 지난 10월 갑작스레 사임한 이재승 생활가전사업부 사장의 후임 인선이 변수다.

삼성은 사장단 인사를 시작으로 임원 인사, 조직 개편안 발표 순으로 이뤄진다. 지난해에는 12월 7일 사장단 인사가 실시됐다.

이번 인사는 미래 신사업 중심 인사가 예상된다. 또 이 회장이 MZ세대와 워킹맘 직원들과 잇따라 간담회를 가진 만큼 여성 CEO 탄생과 MZ세대 임원 탄생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삼성 사장단 인사와 임원 인사, 조직 개편안 발표가 순차적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지난해 사장단 인사는 12월 7일에 실시됐다.
#삼성전자 #이재용 #인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