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트라이비, 컴백 첫 주부터 뜨겁다! 신곡 '키스'로 '커리어 하이'

파이낸셜뉴스 2022.08.16 14:51 댓글 0



그룹 트라이비(TRI.BE)가 신곡 ‘KISS’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지난 9일 세 번째 싱글 ‘LEVIOSA(레비오사)’를 발표한 트라이비는 11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아리랑 TV ‘심플리 케이팝’, KBS2 ‘뮤직뱅크’,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방송을 통해 타이틀곡 ‘KISS(키스)’ 컴백 신고식을 마쳤다.

트라이비는 음악 방송 무대에 올라 프레피룩, 힙합 스트리트 패션, 화려한 액세서리 등 힙하고 세련된 스타일링을 선보이며 매 무대마다 완벽한 비주얼을 자랑했다. 자유분방하면서도 트라이비 특유의 걸스웨그 매력으로 무대를 단숨에 장악하며 남다른 존재감을 떨쳤다.

특히 트라이비는 하이틴 감성과 악동 무드가 빛나는 파워풀한 퍼포먼스의 향연으로 ‘퍼포먼스 맛집’ 수식어를 재차 증명하기도 했다. 탁월한 콘셉트 소화력과 뛰어난 무대 표현력이 정점을 이루며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는 트렌디한 무대로 글로벌 팬들을 한껏 몰입하게 만들었다.

또한 트라이비는 컴백과 동시에 막강한 음반과 음원 파워를 과시했다. 전작의 초동 판매량을 넘어서며 자체 신기록을 세웠을 뿐 아니라 핀란드 1위를 비롯해 미국, 과테말라, 멕시코, 이스라엘, 캐나다, 독일 등 전 세계 7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TOP10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루키’의 영향력을 증명했다.

신곡 ‘KISS’ 뮤직비디오 역시 공개 3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거침없는 기록 행진을 펼치며 초고속 상승세를 입증했다. 이와 같은 팬들의 뜨거운 응원과 사랑에 힙입어 트라이비는 비주얼 뮤직비디오를 깜짝 공개, 물오른 비주얼과 ‘멋쁨’ 에너지를 폭발시키며 앞서 공개된 뮤직비디오와는 또 다른 분위기를 선사했다.

이와 함께 트라이비는 ‘KISS’ 댄스 챌린지를 진행, 멤버들의 챌린지 영상을 시작으로 헤즈, 아일리원, 달수빈, TAN, TO1, 위키미키 지수연, 유키스 수현 등 수많은 아티스트들의 참여가 이어지며 새로운 챌린지 열풍을 이끌어가고 있다.

트라이비의 신곡 ‘KISS’는 KISS 소리를 샘플링한 유니크한 테마 라인을 중심으로 한 댄스홀(Dancehall) 장르의 곡으로, 마법이 펼쳐지는 짜릿한 순간을 떠올리게 하는 드롭 파트와 중독성 강한 훅의 코러스 파트가 매력적인 곡이다. ‘스스로 마법 같은 순간을 만들자’라는 트라이비만의 당찬 메시지를 담아내며 리스너들의 플레이리스트를 채우고 있다.

한편 트라이비는 각종 음악 방송 및 무대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 만날 계획이다.

slee_star@fnnews.com 이설 기자 사진=티알엔터테인먼트, 멜로우엔터테인먼트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