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유틸렉스, 한국실험혈액학회서 ‘EU101’ 우수성 강조

파이낸셜뉴스 2022.05.25 09:02 댓글 0

[파이낸셜뉴스]면역항암제 전문기업 유틸렉스는 2022 한국실험혈액학회(Korean Society of Experimental Hematology)에 참가해 EU101 연구성과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강조한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실험혈액학회는 기초의학과 임상의학을 연결하는 목적으로 2013년부터 10년 가까이 이어진 학회다. 올해 행사는 이날 개최되며, 유틸렉스 이중원 이사가 초청받아 연사로 나선다.

이 이사는 미국 스크립스 연구소(The Scripps Research Institute) 및 국립암센터 종양면역학 연구과 연구원을 역임하고, 유틸렉스에서 항체 면역항암제 연구를 총괄해왔다. 행사의 면역학 세션에서 ‘면역학에서의 4-1BB 및 항-4-1BB 항체의 임상 연구 현황’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BIO KOREA에서 주목받았던 EU101의 핵심 임상 현황을 강조하고 면역항암제 시장에서의 4-1BB 중요성을 설명할 예정이다. 면역학적 관점에서 EU101이 타겟으로 하는 4-1BB는 킬러T세포의 자연적인 면역활성 기전이기에 부작용이 발생할 확률이 낮으며, 이 때문에 항 4-1BB 면역항암제의 경우 낮은 용량 투약만으로도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그의 주요 발표 내용이다.

유틸렉스 이중원 이사는 “유틸렉스는 현재 국립암센터 항암신약치료개발사업단(NOIU)의 지원을 받아 공동개발과제로 선정된 EU101 글로벌 임상 1상을 진행 중이다"라며, "4-1BB 원천기술을 가지고 있는 유틸렉스가 면역항암제 시장의 대표주자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학회에 참석하며 연구 성과를 공유할 것”이라고 말했다.

목록

증권사 리포트

시황 종목 업종 해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