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한세예스24문화재단, 인문학연구지원사업 시작

매일경제 2022.01.14 14:30 댓글 0



한세예스24문화재단이 오는 4월 30일까지 인문학연구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 제공 = 한세예스24홀딩스]



한세예스24문화재단(이사장 조영수)이 오는 4월 30일까지 '인문학연구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인문학연구지원사업은 한세예스24문화재단이 국내 순수 인문학 탐구와 발전을 위해 공부하는 연구자들에게 연간 총 1억2000만원 규모의 연구비를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이어나갈 계획이다.

한세예스24문화재단은 김동녕 한세예스24홀딩스 회장이 사재를 출연해 설립한 사회공헌재단으로 한국과 아시아 각국이 경제협력을 넘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는 관계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공모는 언어학, 문학, 철학, 역사, 미술사 등 다양한 인문학 분야를 연구하는 박사학위 소지자 이상이거나 국내외 대학강사 및 교수 또는 연구소 소속 연구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재단은 심사 및 자문위원회를 구성해 별도의 심사 규정에 따라 10개 과제를 선정할 계획이다. 심사 결과는 오는 8월 중 재단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연락으로 안내하며, 연구 종료 후 KCI 등재지 또는 국제학술지(A&HCI, SCOPUS)에 게재된 결과물에 한해 편당 최대 12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한다.

[이영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증권사 리포트

시황 종목 업종 해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