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삼성생명, 토스와 새 보험 프로세스 개발 협업

경제플러스 2021.11.30 14:59 댓글 0

[경제플러스=이솔 기자] 삼성생명이 금융 플랫폼 ‘토스’와 디지털 금융 플랫폼 협업에 나선다.



삼성생명은 29일 토스의 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의 디지털 금융 플랫폼간 협업으로 새로운 보험 프로세스를 개발하고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뤄졌다.



비바리퍼블리카에서 운영하는 토스는 은행, 증권, 보험 등 분야에서 40개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가입 고객 2100만명이 넘는 금융 플랫폼이다.



삼성생명은 이번 협약으로 자사의 높은 안정성과 전문성에 기반한 고객 서비스와 상품이 토스의 디지털 기술력과 결합돼 보험 서비스에 관한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구현할 것으로 기대했다.



삼성생명은 고객이 토스를 이용해 보험상담, 상품가입, 보험금 청구를 할 수 있도록 새로운 보험 프로세스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토스 인증·알림·페이 등의 서비스를 연계한 후 데이터 교류를 통해 고객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 개발을 진행한다. 향후에는 삼성생명 전용 페이지를 오픈해 재무컨설팅, 계약체결, 보험료 납입, 보험금 청구 등의 서비스를 토스 앱에서 제공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솔 기자 money@epdaily.co.kr

<저작권자(c)경제플러스(www.www.ep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목록

증권사 리포트

시황 종목 업종 해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