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업계 1위 여행사도 결국… 라이브커머스 시장 진출한 하나투어, 첫 상품이 무려

매일경제 2021.07.29 10:28 댓글0

하나투어가  여행상품 라이브커머스 '하나Live' 베타 서비스를 지난 27일 오픈했다.









MZ세대 중심 비대면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하나 Live'는 하나투어가 보유한 다양한 상품과 콘텐츠를 바탕으로 선보이는 라이브커머스 채널로 9월 말 그랜드 오픈 예정이다.

하나투어는 ‘하나Live’를 통해 격주로 국내외 한정 특가 및 특정 상품들을 판매할 예정이다. 시청은 하나투어 모바일 채널에서 할 수 있다.

'하나Live' 베타 서비스 첫 방송은 29일 오후 7시 진행하며, 9월 18일 출발하는 '제주 자유여행 4일 그랜드하얏트 제주' 상품이다. 선착순 80명에게 99만9000원에 판매한다.




그랜드 하얏트 제주 / 사진 = 하나투어





하나투어는 이번 라이브커머스를 위해 추석연휴 알찬 일정의 항공권과 호텔을 확보했다. 특히, 그랜드하얏트 제주 호텔은 최근 제주도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면서 20~30대 젊은 층의 선호도가 높은 곳이다.

하나투어는 라이브커머스 특전으로 하나투어 5만 마일리지 또는 사진작가 동행 스냅여행 '제주 별그램 버스투어' 중 한 가지를 제공하고 성인 2명과 같은 객실을 이용하는 아동은 30만 원에 예약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방송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9월 18일 출발 제주 왕복 항공권과 뽀로로파크 자유이용권을 9만9000원에 제공하고 퀴즈 정답자 1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준다.




별그램 버스투어 코스에 포함된 제주 세화해변 / 사진 = 하나투어





'하나Live'에서는 VOD 방영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27일에는 ‘[트래블버블]사이판 8일 월드리조트&켄싱턴호텔' 상품을 64만9000원부터 판매한 바 있다. 사이판 현지에 있는 하나투어 직원을 연결하는 이원중계를 통해 안전한 여행을 준비하는 사이판의 모습 등을 소개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하나Live'를 통해 여행을 그리워하는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등 고객 소통을 강화하고자 한다"며, "여행트렌드를 이끌어가는 MZ세대의 성향을 반영한 상품과 콘텐츠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홍지연 여행+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