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인순이·김재중 무대, K팝 연결 상징" TXT, 연준 솔로상까지 5관왕[한터뮤직어워즈]

파이낸셜뉴스 2025.02.16 15:20 댓글 0

투바투, 에스파 대상 수상

한터뮤직어워즈. 한터글로벌 제공
한터뮤직어워즈. 한터글로벌 제공

한터뮤직어워즈. 한터글로벌 제공
한터뮤직어워즈. 한터글로벌 제공

한터뮤직어워즈. 한터글로벌 제공
한터뮤직어워즈. 한터글로벌 제공




[파이낸셜뉴스]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와 걸그룹 에스파가 대중음악시상식 '32주년 한터뮤직어워즈 2024' 첫날 행사에서 각각 대상을 차지했다.

16일 한터뮤직어워즈 주최 측에 따르면 전날 오후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대상-베스트 퍼포먼스', 에스파는 '대상-베스트 아티스트'를 차지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대중음악 시상식에서 대상을 받은 것은 2019년 데뷔 이래 처음이다.

이날 '32ND HMA 2024' 현장에는 MC 진영과 미연을 비롯해 김재중, 나우어데이즈, 민니, 세이마이네임, 아르테미스, 연준, 이무진, 이펙스, 인순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트리플에스의 출연진과 가희, 권인하, 김조한, 니콜, 브라이언, 앤디, 윤상, 정선아, 환희의 시상자가 한데 모여 2024년을 총결산하는 시·수상식을 진행했다.


먼저 수상 부문에서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빛났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올해의 아티스트 본상'을 비롯해 '글로벌 아티스트 인 북아메리카', '톱 투어링 아티스트', 그리고 '32ND HMA 2024' 최고의 영예인 '대상 - 베스트 퍼포먼스 부문'까지 거머쥐며 4관왕을 달성했다. 여기에 멤버 연준이 솔로 자격으로 '글로벌 아티스트 인 오세아니아'를 수상해 이를 포함하면 무려 5개의 트로피를 이날 하루 만에 수집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함께 (여자)아이들의 활약도 빛났다. (여자)아이들은 '올해의 아티스트 본상'과 '글로벌 제너레이션 아이콘'까지 2관왕을 달성했고, 마찬가지로 멤버 민니가 '더 모스트 프라임 솔로'를 수상하며 3개의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여자)아이들이 수상자로 호명되자 MC를 보던 미연도 잠시 진행석에서 내려와 민니와 함께 수상의 기쁨을 나눴다.

K팝 선배들로 구성된 시상자와 수상자가 함께 한 무대도 눈길을 끌었다. 하이라이트 무대는 '레전드와 레전드'가 만난 인순이와 김재중의 컬래버레이션이었다. 김재중의 선창으로 시작된 '거위의 꿈'은 인순이가 무반주로 이어받았고, 이어진 듀엣에서 폭발적인 가창력이 어우러지며, 첫째 날에서 가장 극적인 순간을 연출했다.

한터글로벌 측은 "김재중과 인순이의 만남은 '32ND HMA 2024'가 추구하는, K팝의 과거에서 현재 나아가 미래로 이어지는 '연결'을 명확히 보여주는 무대였다"고 전했다.

김재중은 이날 '그레이트 메일(male) 아티스트'와 '그랜드 웨이브 뮤지션'으로 2관왕에 올랐다. 그는 "포기하지 않고 계속 노래해 온 것에 대한 감사한 선물인 것 같다"며 감격해 했다.

또 '그랜드 웨이브 뮤지션' 수상자로 다시 무대에 오른 그는 "지난 21주년 때, 올해부터 1년이라고 생각하며 신인의 마음가짐으로 열심히 달려가기로 다짐했다. 앞으로 더욱 성장해 좋은 가수, 동료들에게는 좋은 친구이자 선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김재중이 론칭한 걸그룹 세이마이네임은 '블루밍 스타 여자'상을 받았다.

한편 이날 시상식은 엠넷과 티빙(국내 스트리밍), 빅크(글로벌 스트리밍) 등 다양한 채널에서 무료 생중계로 진행됐다.

시상식은 오늘(16일) 오후 5시 레드카펫 세리머니를 시작으로 본 공연이 오후 7시부터 이어진다.

이하 1일차 부문별 수상자 명단

△ 블루밍 스타 남자 나우어데이즈 △ 블루밍 스타 여자 세이마이네임
△ 이머징 아티스트 아르테미스
△ 포스트 제너레이션 이펙스
△ 특별상 발라드 이무진
△ 글로벌 라이징 스타 트리플에스
△ 글로벌 제너레이션 아이콘 (여자)아이들
△ 글로벌 아티스트 인 오세아니아 연준 △ 글로벌 아티스트 인 북아메리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 글로벌 아티스트 인 남아메리카 로제 △ 글로벌 아티스트 인 유럽 지민 △ 글로벌 아티스트 인 아프리카 에이티즈 △ 글로벌 아티스트 인 아시아 플레이브
△ 그레이트 메일 아티스트 김재중 △ 그레이트 송 라이터 이무진
△ 그랜드 웨이브 뮤지션 김재중
△ 더 모스트 프라임 솔로 민니
△ 톱 투어링 아티스트 투모로우바이투게더
△ 올해의 아티스트 본상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여자)아이들, 스트레이 키즈, 에스파, 투어스(TWS), 엔하이픈, 데이식스, 르세라핌
△ 대상-베스트 아티스트 에스파
△ 대상-베스트 퍼포먼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