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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테마시황

인포스탁 2022.08.16 08:37 댓글 0

제목 : 미국 테마시황
8/15(현지시간) 뉴욕증시가 中 경기 침체 우려에도 밸류에이션 매력 부각 등에 상승한 가운데, 주요 테마들도 상승이 우세.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전기차 누적 생산량이 300만대를 돌파했다고 언급한 가운데 테슬라(+3.10%)가 상승하는 등 전기차 테마가 양호한 모습을 나타냈고, 행동주의 투자자 대니얼 롭의 Third Point LLC가 디즈니의 지분을 재매수한 후 공개서한을 통해 디즈니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제안을 했다는 소식에 월트디즈니(+2.21%)가 상승하는 등 미디어 테마도 양호한 모습. 이 외 애플(+0.63%) 등 모바일, 엔비디아(+1.73%) 등 반도체, 코인베이스(+1.64%) 등 암호화폐, 메타(+0.22%) 등 SNS, 버라이즌(+0.91%) 등 통신, 코카콜라(+1.26%) 등 음식료, 룰루레몬(+2.69%) 등 소비재, 페덱스(+1.10%) 등 물류, 델타 항공(+1.45%) 등 항공, 에어비앤비(+1.23%) 등 여행, 도미니언 에너지(+2.20%) 등 전력 등의 테마가 상승.

반면, 국제유가 하락 속 엑슨 모빌(-1.79%), 셰브런(-1.90%) 등 정유 테마가 하락했고, 금 가격 하락 속 뉴몬트(-1.31%) 등 금(金) 테마도 하락. 이 외 US스틸(-3.33%) 등 철강, 발레(-1.40%) 등 광산, 버진 갤럭틱(-0.56%) 등 우주 등의 테마가 하락.


관련 테마분석
2차전지
2차전지(Secondary battery)란 한 번 쓰고 버리는 배터리가 아닌 재충전이 가능한 배터리(rechargeable battery)를 의미함. 즉, 충전과 방전을 반복할 수 있는 전지임. 2차전지는 스마트폰, 태블릿PC, 노트북 등 모바일/휴대용 IT기기와 전기차/하이브리드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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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8-10 美 인플레이션 감축법안 통과에 따른 수혜 기대감 지속 등에 상승(주도주 : 새빗켐, 금양, 코스모화학, 동화기업)
2022-08-09 美, 중국산 배터리 보조금 제외 속 반사이익 기대감에 상승(주도주 : 에이치와이티씨, 코스모화학, 엠케이전자, 삼아알미늄)
2022-08-05 美 의회, 中 배터리로 만든 전기차 금융지원 중단 입장 표명 소식 등에 상승(주도주 : 디에이테크놀로지, 에이프로, 에코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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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유
원유 수출입, 운송 및 저장과 석유제품, 화학제품 등을 생산하는 종목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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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8-12 국제유가 강세 속 상승(주도주 : S-Oil, GS)
2022-08-04 美 원유재고 증가 소식 속 국제유가 급락 등에 하락
2022-08-02 글로벌 경기 침체 우려에 따른 국제유가 급락 속 하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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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전기자동차는 화석연료와 엔진을 사용하지 않고, 전기 배터리와 전기 모터를 사용하는 자동차로 저렴한 유지비와 무공해, 무소음 등의 장점을 갖고 있어 향후 기존 자동차를 대체할 미래형 친환경차로 손꼽히고 있음. 친환경을 추구하는 세계적 추세와 더불어 관련 기술개발이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어 관련업체들의 중장기적인 수혜가 예상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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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8-10 美 인플레이션 감축법안 통과에 따른 수혜 기대감 지속 등에 일부 관련주 상승(주도주 : 아모그린텍, 엔켐, 코스모신소재)
2022-08-05 美 의회, 中 배터리로 만든 전기차 금융지원 중단 입장 표명 소식 등에 상승(주도주 : 엠에스오토텍, 캠시스, 명신산업, 계양전기)
2022-08-03 中 CATL, 대미투자 계획 보류 소식 속 반사 수혜 기대감 등에 상승(주도주 : 로스웰, 캠시스, 아이윈, 상신이디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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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방송/신문)
대표적인 미디어로 인식되는 신문과 방송 관련 업체들. 주수입은 광고와 수신료이며 미디어법, 미디어렙 등 규제 변화 이슈들이 관련주의 주가에 영향을 미치는 특징이 있음. 2009년 7월22일 국회를 통과한 미디어법은 대기업과 신문사의 방송진출과 겸영 허용 등을 골자로 하고 있으며, 법안 유효 판결로 2009년 11월부터 시행되었음. 이에 따라 케이블TV와 위성방송, IPTV 등을 통하여 뉴스, 드라마, 교양, 오락, 스포츠 등 모든 장르를 방송하는 종합편성채널(종편)이 2011년 12월 개국했으며, 종편의 광고 영업을 보장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미디어렙법안이 2012년 1월5일 국회 상임위를 통과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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