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추경호, 울산 폭발사고에 "화재진압에 장비·인력 총동원" 지시

파이낸셜뉴스 2022.05.20 00:09 댓글 0

울산 남구 온산공단 S-OIL 공장 폭발사고

[울산=뉴시스] 배병수 기자 = 19일 오후 울산 울주군 에쓰오일 울산공장에 화재가 발생, 불길이 치솟고 있다. 2022.05.19. bbs@newsis.com /사진=뉴시스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추경호 국무총리 직무대행(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9일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추경안 제안설명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2.05.19. phot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사진=뉴시스화상
[파이낸셜뉴스] 추경호 국무총리 직무대행(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9일 오후 울산시 남구 온산공단 S-OIL(에쓰오일) 공장 폭발 화재 사고와 관련해 "소방청장, 경찰청장, 울산시장은 가용한 모든 장비와 인력을 동원하여 화재진압에 최선을 다하라"고 긴급지시를 내렸다.

추 직무대행은 이날 "화재·폭발·가스누출 등으로 인해 인근 사업장 및 주민들에게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며 "특히 소방청장은 현장 활동 중인 화재진압대원 등 소방공무원 안전에도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했다.

이날 사고는 알킬레이션(부탄을 이용해 휘발유 옥탄값을 높이는 첨가제) 제조 공정에서 발생했다. 공정 정기 보수 작업을 끝내고 시운전을 하는 과정에서 폭발이 일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사고로 에쓰오일 직원과 협력사 직원 등 9명이 화상 등의 부상을 입고 인근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