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뉴스

[비즈+] 현대차, 2019 iF 디자인상 수상 外

팍스넷뉴스 2019.02.12 15:04 댓글0

현대차, 2019 iF 디자인상 수상


현대차는 ‘르 필 루즈’ 콘셉트와 ‘팰리세이드’가 독일 국제포럼디자인이 주관하는 ‘2019 iF 디자인상(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의 제품 디자인 부문 수송 디자인 분야에서 각각 본상을 수상했다. iF 디자인상은 레드닷,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평가 받고 있다. 기아차는 ‘프로씨드’, ‘씨드 해치백’, ‘씨드 스포츠왜건’이 제품 디자인 부문 수송 디자인 분야에서 각각 본상을 수상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에센시아 콘셉트’가 제품 디자인 부문 수송 디자인 분야에서, ‘G70·서울 2017’ 글로벌 런칭 이벤트는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이벤트 분야에서 각각 본상을 수상했다.


◆기아차, ‘익스체인지 리워드’프로그램 실시


기아차가 2020년형 쏘렌토 출시를 맞아 기존 RV 고객들에게 ▲차량가격 30만원 할인과 30만원 캐시백 지급 ▲K-스타일케어 무상 가입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익스체인지 리워드’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인다. 2월 동안 운영되는 ‘익스체인지 리워드’ 프로그램은 브랜드에 상관없이 RV 차량을 보유 중인 고객이 기아 레드멤버스 전용카드를 이용해 2월 중 쏘렌토를 출고하는 경우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게임빌, 글로벌 히트작 3종 밸런타인데이 프로모션 진행


게임빌이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자사 글로벌 히트작 3종으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특히 글로벌 출시 지역 확장에 나선 신작 ‘탈리온’를 비롯해 스테디셀러 ‘드래곤 블레이즈’, ‘피싱마스터’ 3종이 출동한다. ‘탈리온’은 밸런타인데이인 14일에 접속하면 ‘루비’, ‘골드’, ‘두근두근 초콜릿 박스’, ‘사랑의 선물상자’, ‘밸런타인 상자’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또 이달 28일까지 ‘스토리 던전’, ‘도전의 탑’을 클리어하면 초콜릿을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초콜릿은 이벤트 샵에서 밸런타인데이 한정 아이템 및 신화 유물로 교환할 수 있다.


삼성전자 ‘QLED 8K 사이니지’, 글로벌 AV 전문 매체 호평


삼성전자는 최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유럽 최대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 2019’에 참가 후 ‘QLED 8K 사이니지’ 등 다양한 상업용 디스플레이 제품으로 다수의 AV 전문 매체들로부터 많은 호평과 어워드를 받았다. ISE 공식 미디어 파트너사인 ‘AV 뉴스 매거진’은 ‘올해 가장 혁신적인 상업용 디스플레이’로 ‘QLED 8K 사이니지’를, ‘최고의 프리젠테이션용 디스플레이’로 ‘삼성 플립’을 선정했다. 이 매체는 “‘QLED 8K 사이니지’에 적용된 인공지능 화질 엔진 ‘퀀텀 프로세서’가 매우 혁신적”이라고 호평했다.


◆서울랜드, KT와 만나 ‘세계최초 5G테마파크’로 탈바꿈


KT가 서울랜드와 손잡고 ‘세계최초 5G 테마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KT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과천 서울랜드에 ▲5G 네트워크 ▲지능형 CCTV GiGAeyes ▲KT 에어맵 코리아 ▲5G 실감형 미디어 서비스 ▲가상현실(VR)·혼합현실(MR) 놀이기구 등 다양한 서비스 적용할 예정이다. KT는 서울랜드 전역에 5G 네트워크를 구축 완료하고, 이용자들이 KT 5G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또 편안하고 안전한 테마파크 이용을 위해 KT의 지능형 CCTV GiGAeyes를 활용할 계획이다.






권준상 기자 kwanjjun@paxnetnews.com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