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인큐베이팅 전문기업 프로젝트식스와 데이터 기반 이커머스 솔루션 기업 스토어링크가 지난 10월 27일 국내 브랜드의 일본 시장 진출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프로젝트식스는 국내 브랜드의 전략 수립, 브랜딩, 마케팅, 국내외 유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큐베이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이다. 특히 일본 시장을 겨냥한 원스톱 해외 진출 서비스를 론칭하며 국내 브랜드의 글로벌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프로젝트식스는 스토어링크의 일본 현지 네트워크와 이커머스 플랫폼 전문성을 활용해 보다 체계적인 해외 진출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라 전했다.
스토어링크는 10억 건 이상의 글로벌 데이터베이스와 일본 현지에서 활동하는 다수의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 네트워크를 보유,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설계하고 고객 브랜드의 일본 시장 내 매출 증대를 위한 효율적인 지원을 제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국내 브랜드가 일본 시장에서 판로 개척, 현지 마케팅, 물류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통합 프로세스를 구축한다. 프로젝트식스는 일본 시장에 특화된 IMC(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및 세일즈 전략 컨설팅을 제공하며, 스토어링크는 일본 이커머스 플랫폼과 인플루언서 네트워크를 활용한 현지화 전략을 지원한다.
프로젝트식스 송수정 COO는 “일본 온라인 진출 솔루션 서비스 론칭 이후 다양한 카테고리의 고객사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스토어링크와의 협력을 통해 더 많은 K브랜드가 일본과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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