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백경현 “구리호 선장으로서 공무원과 동고동락”

파이낸셜뉴스 2022.07.05 00:20 댓글 0

백경현 구리시장 4일 취임 이후 첫 월례조회 주재. 사진제공=구리시
백경현 구리시장 4일 취임 이후 첫 월례조회 주재. 사진제공=구리시

【파이낸셜뉴스 구리=강근주 기자】 백경현 구리시장은 4일 시청 1층 대강당에서 열린 월례조회에서 “민선8기 구리호 선장으로서 우리가 가고자 하는 목적지로 순항할 수 있도록 가장 앞장서 이끌어 나감은 물론 언제나 공무원 여러분과 동고동락하며 기쁨과 아픔을 함께 나누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월례조회에는 구리시 전 부서 팀장이 참석했으며 백경현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민선8기 시정 운영방침과 주요 공약사항을 세밀하게 제시한 뒤 이같이 밝혔다.

백경현 시장은 “4년 만에 민선8기 제17대 구리시장으로 돌아와서 여러분을 다시 뵙게 되니 감회가 새롭다. 제가 꿈꾸고 시민 마음에 와 닿는 5대 정책 10개 분야 100가지 공약사업은 공직자 여러분 도움 없이는 실현할 수 없다. 그 어느 때보다도 여러분의 훌륭한 경험이 절실하다”며 협조를 당부했다.

이를 위해 백경현 시장은 조속한 시일 내 행정기구 조직 진단을 실시하고 개인 능력과 특성을 고려한 공정한 인사 시스템을 마련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코로나19 펜더믹 상황에서도 오로지 시민을 위해 하나가 됐던 것처럼 시민이 주인이 되는 도시, 이 도시에 자부심을 갖는 풍요로운 구리를 만들기 위해 본인을 신뢰하고 따라 달라“고 요청했다.

아울러 여름철에 접어들며 폭염-집중호우 등 기후재난이 기승을 부리니 재난 관련 각종 시설물 점검과 비상근무체계 확립으로 시민이 안전하게 여름철을 보낼 수 있도록 자연재난 종합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강조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