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적 완성도 높였다" 등재학술지 선정 [파이낸셜뉴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학술지 'HIRA Research'가 한국연구재단의 올해 학술지 평가에서 'KCI(Korea Citation Index) 등재학술지'로 선정됐다.HIRA Research는 지난 2021년 5월 창간 이후 학술적 완성도를 높여 2023년에 등재후보학술지 자격을 획득했으며, 올해 평가에서 95.94점을 받아 최종적으로 등재학술지로 선정됐다.
한국연구재단은 매년 국내 학술지를 평가해 결과를 공개하며, 일반학술지는 신규평가에서 80점 이상을 받으면 등재후보학술지로, 계속평가에서 85점 이상을 받으면 등재학술지로 선정한다.
이번 선정에 따라 지난 1월 이후 HIRA Research에 게재된 논문부터 등재학술지 논문으로 공식 인정된다.
심사평가원은 건강보험과 보건의료정책 등 다양한 분야의 HIRA Research 논문을 전용 누리집에 공개하고 있으며, 지난 5년간 게재된 91편의 논문을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다.
연구자는 누리집 논문투고심사시스템을 통해 원고를 등록할 수 있다. HIRA Research는 연 2회 5월과 11월에 발간되며, 누리집에서 무료로 열람 가능하다. 현재 HIRA Research는 등재학술지로 공식 인정받았으며, 관련 논문은 소급 적용된다.
vrdw88@fnnews.com 강중모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