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참이슬(왼쪽)과 테라 제품. 하이트진로 제공 |
[파이낸셜뉴스] 하이트진로는 '2025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참이슬이 13년 연속, 테라가 4년 연속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브랜드 가치 평가 전문기관인 브랜드스탁가 브랜드 가치 평가 지수(BSTI)를 기반으로 230여개 산업군, 1000여개 브랜드 중 상위 100개를 선정, 발표하는 제도다. 올해 주류 브랜드 중 2개 제품이 유일하게 선정됐다.
참이슬은 그동안 세계 유일의 소주 뮤직페스티벌 '이슬라이브 페스티벌'을 통해 브랜드 경험을 확장하며 MZ세대와 접점을 강화해 왔다. 단순한 주류 마케팅을 넘어 음악·피크닉·캠핑을 아우르는 복합 문화 콘텐츠로 발전시키며 '경험하는 브랜드'로 자리잡았다는 평가다.
테라는 1%도 다른 탄산을 넣지 않은 100% 리얼탄산 공법, 호주산 100% 청정 맥아 사용 등을 통해 '청정 라거'를 상징하는 핵심 가치로 브랜드 차별성을 공고히 해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앞으로도 브랜드 고유 가치인 참이슬의 '깨끗함', 테라의 '청정'을 기반으로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ssuccu@fnnews.com 김서연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