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시작 13년 만 첫 OLED 기술 브랜딩
기술 단위 명칭들 조직화...브랜드 가치 전달 속도
CES 2026에서 브랜드 첫 공개..."차별적 고객가치 알릴 것"  |
| LG디스플레이 OLED 브랜드 로고. LG디스플레이 제공 |
[파이낸셜뉴스] LG디스플레이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기술 브랜드 '탠덤(Tandem)'을 공개한다고 17일 밝혔다. OLED의 기술 브랜딩은 사업 시작 13년 만에 처음이다. 이를 통해 OLED 기술 철학과 차별적 고객가치를 적극 소통하고 기술 선도기업으로서 입지 강화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브랜드 이름인 탠덤은 빛의 삼원색인 R(레드), G(그린), B(블루) 소자를 각각 쌓은 적층 구조를 의미, 내구성과 성능을 높인 LG디스플레이 OLED의 차별성을 강조하겠다는 취지로 만들어졌다.
LG디스플레이는 대형 OLED 기술(TV및 모니터)과 중소형 OLED 기술(차량용, 태블릿, 노트북 등)을 나눠 각각 기술 브랜드를 분류했다. 대형 WOLED의 브랜드명은 '탠덤 WOLED'다. 적층 구조를 뜻하는 탠덤에 LG디스플레이 OLED 기술의 고유 특성인 화이트 광원을 의미하는 'W'를 더해 직관적인 브랜드명을 완성했다. 중소형 OLED 브랜드는 '탠덤 OLED'로 RGB 소자층을 2개로 쌓은 기술적 특징을 반영했다.
LG디스플레이는 세계 최초로 탠덤 기술을 상용화한 선도기업으로서의 기술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하며 어떤 환경에서도 선명하고 오래도록 강한 빛, 전력 소모를 최소화한 고효율 그리고 한계를 뛰어넘는 디자인을 차별적 고객 가치로 소구할 계획이다.
OLED의 기술 브랜딩은 LG디스플레이가 관련 사업을 시작한 이후 처음이다. 기술 단위 수준에 머물던 명칭들을 체계적으로 조직화했다. 이로써 고객에 일관되고 신뢰도 높은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겠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번 기술 브랜드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에서 처음 공개된다. LG디스플레이는 CES 메인 전시장 인근 콘래드 호텔과 모빌리티 기술 전시관인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 웨스트홀에 각각 대형 OLED 부스와 차량용 부스를 세우고 고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이번 기술 브랜드 체계 수립을 계기로 LG디스플레이 OLED만의 차별화된 고객가치와 독보적 경쟁력을 널리 알리고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신뢰도 높여 가겠다"고 전했다.
one1@fnnews.com 정원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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