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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임래 코스메카코리아 회장(왼쪽)과 이선영 CJ ENM 커머스부문 대표가 이달 초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코스메카코리아 중앙연구원에서 K뷰티 브랜드 공동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CJ온스타일 제공 |
CJ온스타일은 글로벌 화장품 글로벌 규격 생산(OGM) 전문기업 코스메카코리아와 손잡고 K뷰티 브랜드 육성을 위한 투자 연계 협력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이달 초 경기도 성남시 코스메카코리아 중앙연구원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제조사와 유통사가 신진 브랜드를 공동 발굴 및 육성하고, 직접 투자까지 연계하는 구조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코스메카코리아는 기존에도 다수의 MOU를 체결했지만 전략적 투자가 결합된 모델은 이번이 처음이다.
CJ온스타일의 콘텐츠 커머스 기반 브랜드 육성과 K뷰티 기업 투자 경험, 코스메카코리아의 연구개발(R&D) 및 생산 기술력을 결합해 브랜드 기획 단계부터 글로벌 확장까지 이어지는 성장 구조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코스메카코리아의 인디 브랜드 풀과 CJ온스타일의 중소 뷰티 브랜드 육성 프로그램 '온큐베이팅'을 연계해 유망 브랜드의 선별·육성 과정을 체계화한다. 아울러 공동 조성하는 뷰티 전용 펀드를 통해 제품 개발, 마케팅, 콘텐츠 제작, 글로벌 진출 등 성장 단계별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김현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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