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AI 웰니스 플랫폼 도약" SK인텔릭스, 안무인 신임 대표 선임

파이낸셜뉴스 2025.12.08 14:52 댓글 0

SK인텔릭스 안무인 신임 대표. SK인텔릭스 제공
SK인텔릭스 안무인 신임 대표. SK인텔릭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SK인텔릭스가 급변하는 사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미래 성장 동력을 강화하기 위해 안무인 전 SK스피드메이트 대표를 신임 대표를 선임한다고 8일 밝혔다.

안 신임 대표는 1971년생으로 강원대 회계학과를 졸업한 뒤 1996년 SKC에 입사했다. 이후 SKC 유럽법인장, SK네트웍스 부품사업부장, SK네트웍스 스피드메이트사업부장, SK스피드메이트 대표 등을 역임했다.

특히 안 신임 대표는 SK스피드메이트 분사 이후 안정적인 조직 운영과 인공지능(AI)·데이터 기반 혁신적 사업 모델을 연이어 선보이며 기업가치 제고를 견인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SK인텔릭스는 이러한 안 신임 대표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렌털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아울러 AI 중심 성장 엔진 확장과 웰니스 로보틱스 사업 고도화를 통해 AI 웰니스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장태진 SK네트웍스 유통사업실장을 영업본부장으로 임명, 유통·SCM(Supply Chain Management) 등 영업 전반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SK인텔릭스는 AI를 기반으로 기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AI 웰니스 플랫폼 구축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아울러 '오픈생태계'를 기반으로 AI·로보틱스 등 핵심 기술 분야에 대한 투자와 협력을 확대해 기술 리더십을 강화하고, 미래 성장 동력을 선제적으로 확보해 글로벌 수준 AI 웰니스 플랫폼 기업으로의 성장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SK인텔릭스 관계자는 "안 신임 대표를 중심으로 미래 핵심 기술 분야 역량을 더욱 강화해 글로벌 최고 수준 AI 웰니스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