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홈쇼핑서 '트리플에스' 포토카드 판매"…롯데홈쇼핑, 팬덤 시장 공략

파이낸셜뉴스 2025.12.04 09:39 댓글 0

롯데홈쇼핑의 걸그룹 트리플에스 '미소녀즈 컬렉션' 기획상품 판매 방송 예고 이미지. 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의 걸그룹 트리플에스 '미소녀즈 컬렉션' 기획상품 판매 방송 예고 이미지. 롯데홈쇼핑 제공

[파이낸셜뉴스] 롯데홈쇼핑은 오는 8일 걸그룹 '트리플에스(tripleS)'가 앨범과 포토카드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방송에는 24명 멤버 전원이 출연해 한정 기획상품 ‘미소녀즈 컬렉션’을 선보인다. 트리플에스의 유닛 ‘문(moon)’, ‘선(sun)’, ‘넵튠(neptune)’, ‘제니스(zenith)’의 뮤직앨범 2개와 12장의 포토카드가 포함된 A, B세트로 구성된다.

롯데홈쇼핑은 "이번 방송은 TV홈쇼핑 성장 정체 속에서 신사업 확장을 위한 전략적 시도"라며 "셀럽, 아티스트 기반의 새로운 사업 모델을 구축하고 본격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팬덤 시장 규모가 커짐에 따라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신규 비즈니스를 본격화하는 것이다.

이번 방송은 사전 콘텐츠 제작부터 상품 기획, 방송 진행, 판매 등 전 과정에 롯데홈쇼핑이 공동 기획으로 참여했다.

방송은 TV방송, 라이브커머스 ‘엘라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 등 3개 채널에서 동시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이상용 롯데홈쇼핑 그로스비즈부문장은 "당사가 보유한 제작 역량과 시스템을 바탕으로 콘텐츠 제작부터 상품 기획, 방송까지 전 과정에서의 공동 프로젝트를 강화하고, IP 기반 사업을 점진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localplace@fnnews.com 김현지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