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엘살바도르 공공사업교통부, 동부건설 방문...로스초로스 프로젝트 논의

파이낸셜뉴스 2025.12.03 15:07 댓글 0

3일 <span id='_stock_code_005960' data-stockcode='005960'>동부건설</span>-엘살바도르 공공사업교통부(MOPT) 주요 관계자들이 서울 강남구 동부건설 본사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 동부건설 제공
3일 동부건설-엘살바도르 공공사업교통부(MOPT) 주요 관계자들이 서울 강남구 동부건설 본사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 동부건설 제공
[파이낸셜뉴스] 엘살바도르 공공사업교통부(MOPT) 주요 관계자들이 서울 강남구 동부건설 본사를 방문, 로스초로스 도로·교량 확장공사의 공정 진행 상황과 협력 사항을 논의했다.

3일 동부건설에 따르면 로스초로스 프로젝트는 엘살바도르 수도 산살바도르 서쪽 로스초로스 지역의 총 14.64㎞ 구간 도로 확장과 교량 신설을 포함한 국가 핵심 인프라 사업이다. 총 공사비는 약 4858억원에 달한다.

이날 면담에는 MOPT 주요 관계자와 동부건설 주요 임원진이 참석했다. 동부건설은 현지 행정 절차 이행에 대한 지원, 품질·안전관리 방안, 향후 공정 추진 계획 등을 중심으로 협력을 요청했다.

MOPT 측은 이번 회의에서 2026년 12월 말 상행선 개통 목표 달성을 위한 행정·재정 절차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양측은 안전·품질·속도·원가의 균형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하자고 뜻을 모았다.

동부건설 관계자는 “안전과 품질을 최우선으로 하면서도 합리적 공정 관리와 지원 체계 강화로 개통 목표를 차질 없이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kjh0109@fnnews.com 권준호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