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파마리서치,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 획득...국제기준 충족

파이낸셜뉴스 2025.12.03 08:59 댓글 0

이원기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 원장(왼쪽)과 김원권 <span id='_stock_code_214450' data-stockcode='214450'>파마리서치</span> 경영전략본부장이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 획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마리서치 제공
이원기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 원장(왼쪽)과 김원권 파마리서치 경영전략본부장이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 획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마리서치 제공
[파이낸셜뉴스] 재생의학 전문기업 파마리서치가 컴플라이언스 전문인증 기관인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으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ISO 37001은 162개국이 참여하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표준 규격이다. 조직에서 발생 가능한 모든 부패 리스크를 사전에 식별해 통제 및 관리하기 위한 인증 제도다. 해당 규격은 조직의 방침, 절차, 관리체계를 기반으로 합리적이고 적절한 부패방지 조치를 실행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파마리서치는 이번 인증을 위해 부패방지방침의 전사 배포(전사적 적용), 프로세스 고도화, 리스크 평가 체계 정비 등 조직 내부의 준법 기반을 강화해왔다. 그 결과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수립·실행·유지하기 위한 절차와 문서화 체계를 정교하게 구축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기존 업무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발생 가능한 리스크를 정확히 식별해 왔다는 점, 사규와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있다는 점, 전사적 내부통제 의지를 바탕으로 부서별 부패방지 목표를 명확히 설정해온 점 등이 주요 강점으로 평가됐다.

파마리서치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 임직원의 인식 제고와 체계적인 내부심사를 통해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더욱 고도화하고, 기업의 투명성과 윤리경영 수준을 지속적으로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