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올해 최대 실적 예상"

파이낸셜뉴스 2025.12.02 09:54 댓글 0

독립리서치 아리스 리포트

"<span id='_stock_code_347740' data-stockcode='347740'>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span>, 올해 최대 실적 예상"

[파이낸셜뉴스] 피부 인체적용시험에 주력하는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가 올해 사상 최대 실적을 일굴 것이라는 증권사 전망이 나왔다.

독립리서치 아리스(ARIS)는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가 올해 종전 최대 매출액인 2022년 180억원을 뛰어넘는 실적이 예상된다고 2일 밝혔다. 영업이익 역시 종전 기록인 지난해 26억원을 상회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재모 아리스 연구원은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는 올해 3·4분기 화장품 인체적용시험 부문 계절적 비수기에도 불구하고 전년 동기와 비교해 매출액 증가를 일궜다"며 "K뷰티 신제품 출시 증가와 함께 인디 뷰티 브랜드 제품군 확장으로 안정적인 실적 성장 흐름을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기타 인체적용시험은 건강기능식품을 중심으로 수주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올해 4·4분기 성수기에 진입하면서 실적 성장은 더욱 가파를 것"이라고 덧붙였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는 지난 2010년 설립된 뒤 2020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주요 사업은 화장품과 미용기기, 건강기능식품 등 피부에 적용하는 모든 제품에 대한 안전성과 효능을 평가하는 피부 인체적용시험 사업을 영위한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거래처 수 역시 올해 3·4분기 기준 2508개를 기록하는 등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화장품 인체적용시험 중심 구조를 유지하면서도 건강기능식품 등 기타 인체적용시험 비중을 점진적으로 늘리며, 포트폴리오 확대를 통한 안정적인 성장 흐름이 이어진다.

아리스는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자회사 케이오니리카 코스메틱 역시 성장 기대감이 높다고 평가했다.

이 연구원은 "케이오니리카 코스메틱이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와 히트 상품 성과를 기반으로 레퍼런스를 확보해가고 있다"며 "국내 립·베이스·아이 제품군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다양한 제품 출시하며 북미·유럽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고 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