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모나미, ‘실리콘 전용 키친마카’ 출시…주방용 마카 라인업 확대

파이낸셜뉴스 2025.11.27 09:33 댓글 0

실리콘에도 잔흔 없이 지워지는 특수 잉크 적용
펌핑 타입으로 발색 강화…블랙·화이트 2종 선봬


<span id='_stock_code_005360' data-stockcode='005360'>모나미</span> &#39;실리콘 소재용 키친마카&#39;. 모나미 제공
모나미 '실리콘 소재용 키친마카'. 모나미 제공

[파이낸셜뉴스] 문구기업 모나미는 실리콘 재질에 특화된 ‘실리콘 전용 키친마카’를 출시하며 키친마카 라인업을 2종으로 확대했다고 27일 밝혔다.

키친마카는 유리·스테인리스·플라스틱 등 다양한 재질에 사용할 수 있어 ‘주방 필수품’으로 자리 잡았다. 누적 판매량 100만 자루를 넘어섰지만 기존 제품은 실리콘 소재에서 잉크가 지워지지 않는 점이 한계로 지적돼 왔다. 모나미는 실리콘 용기 사용 증가 흐름에 맞춰 전용 신제품을 선보였다.

신제품은 실리콘 표면에서도 잔흔 없이 제거되는 특수 잉크를 적용했다. 물에는 지워지지 않지만 주방세제로는 쉽게 지워져 라벨지 흔적이나 냉장·냉동고 내 수분으로 인한 번짐 문제를 줄였다. 또한 기존 필터 타입 대신 펌핑 타입을 적용해 실리콘 재질에서도 선명한 발색을 구현했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2종이며, 화이트는 이번 제품을 통해 처음 출시됐다. 포장재에는 QR코드가 삽입돼 제품 사용법 안내 영상을 제공한다. 소비자가격은 2500원이며 모나미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와 전국 문구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모나미는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신제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모나미는 산업·의료 등 용도별 특화 마카 라인업도 확대하고 있다. 목공·철강·건설 현장용 ‘프로캡 드라이 펜슬 마카’, 의료용 피부 표기 마카 ‘스킨라이너’ 등이 대표 제품이다.

모나미 상품기획 담당자는 “이번 신제품을 통해 키친마카 활용 범위를 실리콘 재질까지 확장해 편의성을 높였다”며 “앞으로도 생활과 산업 전반에서 활용 가능한 필기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jimnn@fnnews.com 신지민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