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전문가와 떠나는 테마여행" 하나투어·교보문고 공동기획 상품 내놔

파이낸셜뉴스 2025.11.25 17:00 댓글 0

그리스 아테네 아크로폴리스. 하나투어 제공
그리스 아테네 아크로폴리스. 하나투어 제공

하나투어가 국내 대표 지식문화 콘텐츠 플랫폼 교보문고와 손잡고 다양한 전문가 동반 테마여행 상품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6월 양사가 공동기획한 ‘서양미술 전문가 전원경 교수가 동행하는 도쿄 미술기행’은 첫 출시 당시 전문가의 깊이 있는 해설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힘입어 내놓은 2회차 상품(28일 출발 예정) 역시 빠르게 완판되며 높은 관심을 이어갔다.

'고운기 교수의 설국 문학기행 4일'과 '김필영 박사의 튀르키예·그리스 철학여행 9일'은 이런 트렌드를 반영해 내놓은 신상품이다.

‘설국 문학기행’은 소설 '설국'의 배경지인 일본 니가타 일대를 고운기 한양대 교수와 동행하는 일정으로, 내년 2월 11일 출발한다. '설국'의 저자이자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인 가와바타 야스나리(1899~1972)가 묵었던 료칸에서 숙박하고, 작가의 집필 객실과 소설의 배경지인 유자와의 역사가 담긴 민속자료관 등도 방문한다.

또 ‘튀르키예·그리스 철학여행’은 내년 3월 7일 출발하며, 철학 유튜브 채널 '5분 뚝딱 철학'을 운영하고 있는 김필영 박사가 동행한다. 아테네, 사모스, 밀레토스 등 고대 철학의 핵심 지역을 탐방하며 친절하고 재미있는 철학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미술 테마여행의 인기에 힘입어 이번에 문학과 철학을 중심으로 한 전문가 동반 테마여행 상품을 내놓게 됐다"면서 "예술·인문에 국한하지 않고 재즈, 러닝, 트레킹, 사막탐험 등 보다 다양한 분야의 테마여행 상품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jsm64@fnnews.com 정순민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