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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너즈 구미 몬스터 캐릭터. 매일유업 제공 |
[파이낸셜뉴스] 매일유업은 미국 캔디 시장 1위 브랜드 '너즈'의 국내 독점 유통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매일유업은 글로벌 인기 젤리 브랜드를 국내 시장에 도입하며, 캔디 및 젤리 카테고리로 사업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너즈의 제조사인 페라라 캔디 컴퍼니는 115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미국 시카고 기반 글로벌 제과기업이다. 설탕과자 분야에서 미국 내 시장 점유율 리더의 자리에 위치하고 있다.
대표 브랜드인 '너즈'는 1982년 출시 이후 독특한 식감과 다양한 맛으로 전 세계 소비자에게 사랑받으며, 현재 연간 약 9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는 미국 캔디 시장 1위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매일유업은 이번 계약을 통해 내년 3월부터 '너즈 구미 클러스터' 제품을 시작으로, 편의점과 대형마트, 온라인몰 등 다양한 유통 판매 채널을 통해 국내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젤리 시장 진출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과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ssuccu@fnnews.com 김서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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