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현대엘리베이터, 지역 청소년에 '장학금'... 17년 인재 육성 한뜻

파이낸셜뉴스 2025.11.20 09:15 댓글 0

조재천 <span id='_stock_code_017800' data-stockcode='017800'>현대엘리베이</span>터 대표(앞줄 왼쪽 세번째)와 충주 지역 장학생들이 지난 19일 현대엘리베이터 스마트캠퍼스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엘리베이터 제공
조재천 현대엘리베이터 대표(앞줄 왼쪽 세번째)와 충주 지역 장학생들이 지난 19일 현대엘리베이터 스마트캠퍼스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엘리베이터 제공

[파이낸셜뉴스] 현대엘리베이터가 충주 청소년들에게 꿈을 펼칠 수 있는 장학금을 전달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지난 19일 본사 스마트캠퍼스에서 충주지역 내 선발된 성적우수 고등학생 20명에 각 1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행사는 조재천 대표이사와 장학생, 충주시청 및 학교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학생과 관계자들은 장학금 전달식에 이어 스마트캠퍼스 투어 등의 일정을 소화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지난 2009년부터 17년째 지역인재를 선발해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지역 내 청소년들이 밝은 미래와 실질적인 교육의 기회 제공은 기업의 책무란 경영철학의 일환이다.

조재천 현대엘리베이터 대표이사는 "학생 여러분들의 꿈과 가능성, 미래를 그릴 수 있는 오늘이길 바란다"며 "현대엘리베이터는 청소년 교육 지원을 위해 필요한 프로그램 마련 등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엘리베이터는 지난해 업계 최초로 충주공업고등학교와 연계해 '승강기 설치·운영' 관련 교육과정을 개설하는 등 지역인재 육성에 힘쓰고 있다. 지난해 47명이 연계 교육과정을 수료했으며, 올해 역시 42명이 참여하고 있다. 아울러 올해는 충주공고에 학교발전기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