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저스템, 반도체 습도제어 솔루션 '세계일류상품' 영예

파이낸셜뉴스 2025.11.19 08:26 댓글 0

산업부·코트라 주관 '2025세계일류상품'
누적 수출 7500만弗, 점유율 80% 기록
반도체 습도제어 글로벌 기술력 인정


임영진 <span id='_stock_code_417840' data-stockcode='417840'>저스템</span> 대표. 저스템 제공
임영진 저스템 대표. 저스템 제공

[파이낸셜뉴스] 반도체 장비기업 저스템은 자사 반도체 공정 습도제어 1세대 제품 'N2LPM(Lord Port Module)'이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가 주관하는 '2025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세계일류상품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코트라가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국내 제품에 부여하는 인증으로 세계 시장 점유율이 5위 이내이면서 연간 수출 규모 500만달러 이상 등 조건을 충족한 제품 중 선정한다.

저스템 N2LPM은 반도체 웨이퍼를 보관하는 '풉' 습도를 제어해 수율 향상에 기여하는 솔루션이다. 현재까지 누적 수출액 7500만달러를 기록 중이다. 글로벌 시장 점유율은 80% 이상이다.

이번 선정으로 저스템은 기술력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저스템은 이미 지난해 '최우수 기업연구소'로 지정됐다. 아울러 '장영실 상'도 수상하는 등 글로벌 기술 역량을 높이 평가 받아왔다.

저스템은 최근 2세대 습도제어 솔루션인 'JFS(Jet Flow Straightener)'를 글로벌 종합반도체기업(IDM)에 공급하는 등 글로벌 시장을 지속 공략하고 있다.

저스템 하정민 부사장은 "이번 선정에 이어 2세대 습도제어 솔루션 JFS 또한 세계일류상품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글로벌 시장 개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