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샵링커, 정기결제·재고관리·데이터이관 기능 고도화.. 소상공인 업무 효율 강화

파이낸셜뉴스 2025.11.05 09:50 댓글 0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전문기업 샵링커(대표 김영식, 한국정보공학 자회사)가 온라인 셀러의 운영 효율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주요 기능을 대폭 고도화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정기결제, 재고관리, 데이터이관 기능에 초점을 맞춰 셀러의 실질적인 업무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운영 환경을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우선 새롭게 도입된 정기결제 서비스는 결제카드를 사전 등록해두면 매월 자동으로 요금이 결제되는 방식으로, 사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단에 대한 부담 없이 안정적으로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아울러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주요 간편결제 서비스도 지원된다.

재고관리 기능 역시 고도화되었다. 기존에는 자사 재고를 쇼핑몰에 연동하기 위해 복잡한 재고 코드 매핑 과정이 필요했으나, 이번 개선을 통해 상품 등록 한 번으로 재고 등록 및 매핑까지 자동으로 처리되며, SKU(Stock Keeping Unit) 기반의 품목·옵션별 실시간 재고 관리가 가능해졌다. 이를 통해 재고 부족이나 과잉 주문으로 인한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데이터 이관 기능은 셀러가 샵링커 외 다른 방법으로 상품을 등록했더라도, 해당 상품 정보를 원클릭으로 샵링커에 동기화하여 통합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상품명, 가격, 이미지, 재고 등 주요 정보 수정이 용이해 초보 셀러나 기존 타사 솔루션 사용자도 무리 없이 샵링커로 전환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

샵링커사업본부 한정길 상무는 “이번 기능 고도화는 소상공인 등 실제 이용자들의 업무 편의성 개선에 초점을 맞췄다”며 “향후 알림톡 기능을 비롯해 온라인 셀러의 실질적인 비즈니스 환경 개선에 도움이 되는 기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