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내달 7일까지 2만~3만원 숙박할인권 10만장 쏜다"

파이낸셜뉴스 2025.11.03 13:28 댓글 0

문체부·관광공사, 숙박세일페스타 겨울편 진행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오는 12월 7일까지 2025년 하반기 숙박세일페스타 ‘겨울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희망이 되는 소비, 함께 성장하는 경제’라는 비전 아래 열리는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과 연계해 겨울여행 수요를 확대하기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숙박할인권 10만여장을 선착순 배포할 예정이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이에 앞서 지난 8월 20일부터 10월 30일까지 ‘가을편’ 및 ‘특별재난지역편’ 행사를 진행해 숙박할인권 77만장을 배포한 바 있다.

이번 ‘겨울편’은 수도권(서울·경기·인천)을 제외한 비수도권 숙박시설을 대상으로 숙박요금 7만원 이상 상품에는 3만원, 7만원 미만 상품에는 2만원의 할인권이 적용된다.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할인권은 행사 기간 내 입실하는 숙박상품에 사용할 수 있으며, 호텔·콘도·리조트·펜션 등 국내 등록 숙박시설이 대상이다. 단, 대실 상품이나 미등록 숙박시설은 제외된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노랑풍선, 놀유니버스, 여기어때, 하나투어 등 39개 온라인 여행사가 참여하며, 할인권은 3일 오전 10시부터 이들 여행사를 통해 선착순 발급된다.

발급받은 할인권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7시까지 예약·결제 시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기간 내 미사용 시 자동 소멸된다.

김근호 문체부 관광산업정책관은 “‘가을편’과 ‘특별재난지역편’에 보내주신 국민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겨울편’ 숙박할인권 배포를 통해 겨울철 국내여행 수요를 늘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jsm64@fnnews.com 정순민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