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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산가, 3분기 영업익 197% 급증…‘완벽한 턴어라운드’ 달성

파이낸셜뉴스 2025.11.03 11:06 댓글 0

매출 109억·영업익 17억 기록
당기순이익 12억 원 흑자 전환


<span id='_stock_code_277410' data-stockcode='277410'>인산가</span> 로고. 인산가 제공
인산가 로고. 인산가 제공

[파이낸셜뉴스] 죽염 종가 인산가가 올해 3·4분기 연결 기준 매출 109억원, 영업이익 17억원을 기록하며 역대 3·4분기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고 3일 밝혔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28%, 영업이익은 197%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5억원 손실에서 12억원으로 전환했다.

인산가는 상반기 부진을 빠르게 만회하며 ‘완벽한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 인산가는 지난 6월 조직 개편과 인사를 단행해 현장 중심의 영업체계로 전환했고, 채널별 판촉 전략을 일원화하면서 매출 반등을 이끌었다. 인산가 관계자는 “성과 부담보다 자발적 조직문화가 형성된 것이 가장 큰 변화”라며 “본격적인 성장 궤도에 재진입했다”고 말했다.

주력 제품인 죽염 및 죽염 응용제품군이 실적을 견인했다. 9회 죽염은 3·4분기 37억5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41% 성장했다. 현대백화점 전용 세트 구성 등 차별화된 명절 마케팅과 기업간거래(B2B) 거래처 판촉 강화가 주효했다.

또한 유튜브·네이버 라이브방송을 통한 ‘추석맞이 할인전’으로 소비자 접근성을 높였다. 온·오프라인 채널 간 판매 데이터를 실시간 공유하는 순환형 세일즈 구조를 구축하면서 소비자 직접판매(D2C) 채널이 고르게 성장했다. 고객관리팀(TM)·직영점·온라인몰 부문은 전분기 대비 각각 25.5%, 28.2%, 18.6% 성장했다.

죽염을 활용한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 제품도 호조를 보였다. ‘죽염 삼계탕’ ‘죽염 미역국’ ‘죽염 부각’ 등 신제품 출시로 HMR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3% 늘었다. 인산가는 4·4분기에도 ‘죽염 추어탕’ ‘죽염 보리굴비’ 등 신제품을 추가 출시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계획이다.

김윤세 인산가 대표는 “죽염의 품질은 곧 회사의 신뢰와 직결된다”며 “제조공정과 원재료 관리를 더욱 철저히 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품질 개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산가는 경남 함양 항노화 농공단지 내 20만8264㎡(약 6만3000평) 규모의 죽염 제조공장을 올해 말 준공을 목표로 건설 중이다.

jimnn@fnnews.com 신지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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