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K유산균 세계화 선도" 쎌바이오텍, 'SSG 2025' 참가

파이낸셜뉴스 2025.10.31 09:45 댓글 0

쎌바이오텍, 듀오락 핵심 기술 '듀얼코팅' 소개
FDA GRAS에 세계 최다 K유산균 등재
북미 B2B 시장 공략 잰걸음


쎌바이오텍 관계자들이 지난 29일부터 30일까지(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SSG 2025'에서 독립 부스를 열고 세계 각국 기업 관계자들에게 듀오락 기술력을 설명하고 있다. 쎌바이오텍 제공
쎌바이오텍 관계자들이 지난 29일부터 30일까지(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SSG 2025'에서 독립 부스를 열고 세계 각국 기업 관계자들에게 듀오락 기술력을 설명하고 있다. 쎌바이오텍 제공

[파이낸셜뉴스] 쎌바이오텍이 유산균 브랜드 '듀오락'과 함께 북미 건강기능식품 박람회 'SSG 2025'에 참가했다고 31일 밝혔다.

SSG 2025는 지난 29일부터 30일까지(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 컨벤션 센터에서 열렸다. 매년 1600여개 글로벌 기업이 참가하고 2만여명이 참관, 전 세계 건기식 트렌드와 최신 기술 등을 적용한 제품과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쎌바이오텍은 이번 박람회에 독립 부스로 참가, 듀오락 핵심 기술력인 '듀얼코팅'과 '미국 식품의약국(FDA) GRAS'에 등재된 K유산균을 소개하며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듀얼코팅은 유산균 생존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쎌바이오텍이 독자 개발한 4세대 유산균 코팅기술이다. 해당 기술을 통해 유산균 생존율을 최대 91.6%까지 끌어올렸으며 인체적용시험 결과 비코팅 대비 장내 생존력이 최대 221배 향상됐다. 또 쎌바이오텍은 FDA GRAS에 세계 최다 K유산균을 등재한 기업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FDA GRAS 등재는 FDA가 인정하는 안전성 평가 제도다.

박람회 기간 쎌바이오텍 부스에는 세계 각국의 기업 관계자들이 방문해 듀오락 제품 상담과 글로벌 파트너십 논의를 진행했다. 쎌바이오텍은 그동안 비타푸드 유럽 및 아시아 등 주요 글로벌 건기식 박람회에 꾸준히 참가해왔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북미 기업 간 거래(B2B) 시장 공략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쎌바이오텍 관계자는 "“FDA GRAS 세계 최다 등재 성과와 듀얼코팅 기술을 기반으로 미국 시장 진출 속도를 높이고 K유산균의 세계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kaya@fnnews.com 최혜림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