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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자체브랜드 상품 中 수출길 열렸다

파이낸셜뉴스 2025.10.16 18:09 댓글 0

BGF리테일, 닝싱 유베이와 협력
中 온라인 커머스에 전용관 개설


지난 15일 서울 강남구 BGF 선릉사옥에서 민승배 BGF리테일 대표이사(왼쪽)와 스천자 닝싱 유베이 최고경영자(CEO)가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다. BGF리테일 제공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중국 최대 수입 유통사 닝싱 유베이(Ningshing UBAY)와 손잡고 CU의 자체브랜드(PB) 상품을 중국 시장에 수출한다고 16일 밝혔다.

UBAY는 2014년 중국 저장성 닝보시에 설립된 대형 수입 유통사로, 국내외 식품·뷰티·가전 상품의 브랜드 매니지먼트에 강점을 갖고 있다. BGF리테일은 UBAY와 협력해 중국 내 온라인 커머스에 CU 전용관을 개설하고 주요 유통사 입점을 추진한다. 라이브 커머스, 인플루언서 협업 등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통해 현지 소비자와 접점을 넓힐 계획이다.

오프라인에서도 중국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팝업스토어를 열어 CU PB 상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K편의점 브랜드의 인지도 제고와 함께 중소협력사의 해외 판로 확대에도 기여하겠다는 방침이다.

CU의 해외 수출액은 지난 2024년 800만달러에 이어 올해 1000만달러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으며, 향후 5년 내 5000만달러를 목표로 하고 있다.

민승배 BGF리테일 대표이사는 "양사 간 장기 협력과 상생의 원칙 아래 핵심 역량을 결합해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K편의점 대표주자로서 다양한 국가에 CU 브랜드를 알리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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