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그래픽 디스플레이·e-코너 시스템 등 신기술, 숏폼 영상으로 풀어내 깐느 기업광고제서 BMW·티파니 등과 경쟁…한국 기업으론 유일하게 수상 '2025 Muse Creative Award', '2025 NYX Award'서도 대상 수상  |
| 현대모비스 글로벌 SNS 콘텐츠 'Move Improved' 스틸컷. 사진=현대모비스 제공 |
[파이낸셜뉴스] 현대모비스가 어려운 모빌리티 신기술을 유머러스하게 풀어낸 영상으로 세계적인 권위의 깐느 기업광고제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현대모비스는 신기술 캠페인 영상 '무브 임프로브드(Move Improved)'가 '기업 온라인-소셜미디어 영상 부문' 파이널리스트에 올랐다고 16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한국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올해 최종 수상 명단에 올랐다.
깐느 기업광고제는 2010년부터 개최되고 있는 권위있는 시상식으로, 올해는 전 세계 52개국에서 900여 작품이 출품돼 경쟁을 벌였다. BMW, 티파니, 로레알, 에어버스, 아람코 등 유명 글로벌 기업들이 각자 개성 있는 캠페인으로 경쟁력을 뽐냈으며, 해당 부문에는 현대모비스를 포함해 총 6개 글로벌 기업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Move Improved는 차세대 모빌리티 기술인 홀로그래픽 윈드쉴드 디스플레이, 휴먼센트릭 인테리어 라이팅, e-코너 시스템 등을 소개하는 숏폼 형태의 3부작 영상으로 제작됐다. 한 커플이 운전하면서 이동하는 과정에서 맞닥뜨리는 각종 불편한 상황을 모비스의 신기술이 해결해준다는 컨셉으로, 마법사와 명상가가 등장해 유쾌한 해결책을 제시하면서 웃음을 자아낸다. 모빌리티 신기술을 누구나 공감 가능한 일상 속 에피소드에 유머러스하게 접목해, 자연스럽게 이해를 돕는 구성이 돋보인다.
영상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틱톡 등 현대모비스 공식 글로벌 소셜미디어(SNS) 채널을 통해 총 2880만뷰 조회수를 달성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Move Improved는 유명 디자인·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인 '2025 Muse Creative Award'와 '2025 NYX Award'에서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 대상과 그랜드 대상을 각각 수상해 올해 글로벌 광고제에서만 3관왕을 달성했다.
현대모비스는 일반인들이 모빌리티 기술을 친숙하게 접하며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콘텐츠를 적극 제작하고, 자체 미디어 채널을 활용해 접근성을 높이는 '모빌리티 미디어 플랫폼' 전략으로 온라인 소통을 강화해 왔다. 이 같은 노력에 힘입어 현대모비스 공식 유튜브 채널 '모비스라이브'는 최근 구독자 10만명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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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모비스 글로벌 SNS 콘텐츠 'Move Improved'가 깐느 기업광고제를 포함해 올해 글로벌 광고제 3관왕을 달성했다. 사진=현대모비스 제공 |
security@fnnews.com 박경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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