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美지엄’ 가보니
100여개 브랜드 한곳에 모아
각 층별 식품·뷰티 등 체험 공간
제철 과일·채소 모은 신선라운지
디저트·뷰티 브랜드 체험대 마련
루프탑선 인디뮤지션 버스킹 공연
|
| 15일 서울 성수동에서 진행된 SSG닷컴의 오프라인 행사 '미지엄' 햇반 부스에서 관람객들이 체험형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김현지 기자 |
15일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 일대는 '쓱(SSG)닷컴' 로고가 새겨진 대형 리유저블백을 든 관람객들로 북적였다. SSG닷컴 오프라인 페스타 '美지엄(미지엄)'을 찾은 인파였다. 행사장 내부에 늘어선 각종 식품 부스에서는 곳곳에서 맛보기 행사가 진행되면서 맛있는 냄새가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 관람객들은 체험형 콘텐츠를 즐기기 위해 줄서서 웃고 떠들며 축제 분위기를 즐겼다. 버스킹 등 문화 콘텐츠가 진행되는 루프탑에서는 분위기를 돋우는 음악이 들려왔다. 층별로 식품, 뷰티 등 서로 다른 카테고리의 컨셉으로 구성돼 방문객들은 각자의 관심사에 따라 둘러볼 공간을 고민하는 모습이었다.
SSG닷컴의 첫 오프라인 페스타 '미지엄'이 이날 성수동에서 문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SSG이 온라인 플랫폼의 한계를 보완하고 고객과의 '실제 접점'을 넓히기 위한 실험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그동안 온라인을 통해서만 선보일 수 있던 상품 경쟁력과
이마트의 신선식품 소싱 역량 등을 오프라인 체험으로 확장해 시너지를 내기 위한 차원이다.
오는 19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약 4700㎡ 규모 공간에 식품·화장품 등 100여 개 브랜드를 한데 모은 체험형 전시다. SSG닷컴은 이번 행사를 '셀렉티드 뮤지엄(Selected Museum)' 콘셉트로 기획했다. 마치 박물관을 거닐 듯 테마별로 꾸민 6개 공간을 통해 브랜드와 상품을 직접 체험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1층은 '고메 스트리트'와 '딜라이트존'으로 구성됐다. '고메 스트리트'에서 16일부터 펼쳐지는 '스타 셰프 쿠킹쇼'는 김도윤·최지형·남준영·김건 등 유명 셰프들이 차례로 무대에 올라 음식과 스토리를 함께 풀어낸다. '딜라이트존'에서는 CJ제일제당, 농심, 풀무원,
신세계푸드 등 식품 브랜드 부스 시식 행사와 함께 참여형 게임 등 체험 콘텐츠를 진행한다. 뽑기를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양반' 부스 등에서는 높은 등수를 뽑아 환호하는 소리와 원하는 경품을 얻지 못해 아쉬워하는 탄성이 엇갈렸다.
2층 '이마트몰 신선 라운지'는 제철 과일·채소를 전시한 '신선 마켓' 콘셉트로 꾸며졌다. 이마트 32년 식품 운영 노하우를 담은 공간으로, 방문객은 '신선식품 뽑기' 이벤트를 통해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추억의 만화 '영심이·경태'가 등장하는 이마트몰 영상도 상영됐다.
3층은 스위트존과 뷰티존이 위치했다. '스위트존'에는 스타벅스·하겐다즈·설성목장 등 디저트 브랜드가 참여했다. 바로 옆 'BEAUTY OF SSG' 구역에는 랑콤·에스티로더·SK-Ⅱ 등 럭셔리 뷰티 브랜드 체험대가 마련됐다.
최고층인 4층 '미지엄 스테이지'는 루프탑 감성을 살린 '문화 체험 공간'으로 기획됐다. 16일부터 박소은, 연정, 프롬, 시소 등 현대카드가 선정한 인디 뮤지션들이 버스킹 공연을 펼친다. 관람객은 이곳에서 신세계L&B 와인과 브랜드사 먹거리를 맛보며 가을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행사는 하루 3회차로 나눠 운영되며, 사전예약 외에도 SSG닷컴에서 티켓(3만원) 판매를 진행 중이다. 미지엄 관람 고객에게는 스페셜 굿즈가 증정된다. 1층 입장 시 차윤아트 협업 리유저블백을 수령할 수 있으며, 층별로 뷰티 파우치 및 폴딩 체어와 키링 등이 제공된다.
localplace@fnnews.com 김현지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