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가수 임영웅. 뉴스1 |
[파이낸셜뉴스] 가수 임영웅의 첫 단독 특집을 담은 KBS2 '불후의 명곡-임영웅과 친구들 특집'이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을 통해 다시 볼 수 있게 되서 기대감을 올리고 있따.
8일 티빙과 웨이브에 따르면 약 5년 만에 '불후의 명곡' 무대로 복귀한 임영웅의 특집편이 전날(7일)부터 VOD로 공개됐다.
이번 특집은 지난 8월 30일과 9월 6일 두 차례에 걸쳐 방영된 임영웅의 무대로, 방청 신청자만 1만 명에 이를 정도로 눈길을 끌었다. 또, 방송 직후에도 높은 화제성을 기록하며 닐슨코리아 기준 전국 시청률 6.6%(721회)로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이번 특집에는 임영웅과 음악적 인연을 맺어온 선후배 아티스트들이 참여했다. 특집 1부에는 이적, 노브레인, 전종혁 등이, 2부에는 린, 로이킴, 최유리, 조째즈 등이 출연해 기존 경연 형식에서 벗어나 각자의 색깔로 협업 무대를 펼쳤다. 이번 무대에서 자신의 정규 2집의 신곡을 최초 공개하기도 했다. KBS2 '불후의 명곡-임영웅과 친구들 특집'은 티빙과 웨이브에서 시청 가능하다.
한편, 임영웅은 9월 5주차 아이돌차트 평점랭킹에서 최다득표자에 오르며 '정상'에 등극했다.
지난달 29일부터 지난 5일까지 집계된 평점랭킹에서 임영웅은 30만9738표를 얻어 최다득표를 기록했다. 이로써 임영웅은 아이돌차트 평점랭킹에서 236주 연속 1위에 올라선 것이다.
아울러, SBS 추석 특집 ‘임영웅 리사이틀’에서도 전국 시청률 6.2%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4일 방송된 추석 특집 프로그램 중 가장 높은 수치다.
rsunjun@fnnews.com 유선준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