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5000만원 연구비 드려요" 대웅재단, 신진의과학자 연구 지원

파이낸셜뉴스 2025.08.28 11:26 댓글 0

6가지 분야 연구자 모집
만 45세 미만 의사·수의사·약사 등 학위 취득자 대상


<span id='_stock_code_003090' data-stockcode='003090'>대웅</span> 제공
대웅 제공

[파이낸셜뉴스] 대웅재단이 2025년 신진의 과학자 학술연구 지원 사업을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모집에는 국민 건강 증진과 의료기술 혁신이라는 재단의 오랜 철학을 반영했다.

대웅재단은 △새로운 기전의 분해제 연구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전 주기 신약개발 연구 △혁신적 유전자 치료 플랫폼 개발·질환 원인 유전자 발굴 연구 △표적 조직 기능 복구를 위한 혁신 세포치료제 연구 △약물 접근성이 낮은 조직 표적화를 위한 제형 고도화 연구 △사람과 유사한 영장류를 활용한 신물질 발굴 및 노화 기전 연구 등 6가지 분야에서 연구자를 모집한다.

공모는 만 45세 미만 △의사(MD) △수의사(VMD) △약사(RPH) 등 학위 취득자를 대상으로 한다. 1년간 최대 5000만원 연구비(비과세와 간접비 포함)를 지원한다. 지원자는 닥터빌 플랫폼 또는 재단 공식 이메일을 통해 연구계획서를 제출할 수 있다. 지원 접수는 다음 달 12일까지 진행, 서류와 면접 평가를 거쳐 11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대웅재단 관계자는 "국내·외 의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 인재 발굴과 적극적인 연구 지원을 이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kaya@fnnews.com 최혜림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