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지급 민생회복 소비쿠폰 선불카드
에이스침대, 전국 115개 대리점 사용 가능
실구매 수요 위한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
이브자리, 소비쿠폰 활용하면 50% 할인
삼천리자전거, 전국 모든 대리점 이용
"내수 활성화·지역경제 회복 동참 취지"  |
| 에이스침대 대리점 입구에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가능매장 스티커가 붙여 있다. 에이스침대 제공 |
[파이낸셜뉴스] 에이스침대와 이브자리, 삼천리자전거 등 기업들이 정부가 진행 중인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 촉진에 동참하기로 했다.
2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에이스침대 전국 122개 매장 중 115개 대리점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일부 대리점과 직영점 3곳, 백화점·아울렛 입점 매장 70곳은 제외된다. 에이스침대 측은 이사·혼수철을 앞두고 대리점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현재 에이스침대 대리점에서는 혼수 등 실구매 수요를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적용할 경우 베스트셀러 제품을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이 가능한 대리점이 전국적으로 분포된 만큼, 어느 지역에서든 소비자들이 높은 혜택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정책 지원을 통해 내수 활성화와 지역경제 회복이라는 취지에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브자리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으로 냉감 침구를 구매할 경우 최대 50%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8월 31일까지 전국 380여개 이브자리 매장에서 동시 진행한다.
프로모션 품목은 이브자리 냉감 침구인 △메가쿨 △파아란 △쿨파스 등 3종이다. 행사 기간 중 소비쿠폰을 활용하면 해당 제품을 5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들 제품 모두 통기성과 촉감이 뛰어난 3중직 고기능성 접촉 냉감 원사를 적용, 여름철 시원하고 쾌적한 수면 환경을 만들어준다.
아울러 이브자리는 행사 기간 내 전국 매장에서 소비쿠폰을 사용한 이들에 사은품도 제공한다. 사은품은 실생활에 유용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매장별 또는 구매 금액에 따라 구성은 달라질 수 있다.
삼천리자전거는 전국 1000여개 대리점에서 소비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누구나 인근 대리점을 방문해 원하는 제품을 확인한 뒤 소비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구매한 뒤 전문 교육을 이수한 인력을 통해 초기 자전거 세팅, 유지보수 등 사후관리까지 받을 수 있다.
노민선 중소벤처기업연구원 중소벤처기업연구실장은 "기업들이 민생회복 활성화에 동참하는 것은 소비쿠폰이 특정 업종이나 특정 지역 상권에 집중되지 않도록 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