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뉴스

삼양그룹 ESG경영 강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파이낸셜뉴스 2025.06.30 18:40 댓글 0

삼양그룹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전략과 성과를 집대성한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지주사인 삼양홀딩스를 비롯해 삼양사·삼양패키징·삼양케이씨아이 등 상장 4개사의 ESG 활동을 한데 모은 통합형으로 삼양그룹 최초의 통합 지속가능경영보고서다. 삼양케이씨아이는 별도 보고서를 통해 ESG 활동을 상세히 소개하고 통합본에는 핵심 내용만 요약해 수록했다.

삼양그룹은 보고서 전반에 걸쳐 ESG 정보의 투명성과 신뢰성 확보에 초점을 맞췄다. 임직원·협력사·투자자 등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중대성 평가를 실시하고 내부 재무 관점의 평가도 병행해 ESG 전략 방향을 설정했다. 이를 토대로 △거버넌스 △전략 △리스크 관리 △지표·목표 등 7대 중대 이슈를 도출해 보고서에 반영했다.

삼양사는 '2050 탄소중립 로드맵'에 따라 오는 2030년까지 지난 2020년 대비 탄소배출량을 42% 감축하는 중간 목표를 상향 설정하고 사업장별 맞춤 전략을 착실히 추진 중이다. 특히 지난해에는 협력사 등 공급망에서 발생하는 간접 온실가스(Scope 3) 산정 체계를 고도화한 점을 인정받아 글로벌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

양재만 삼양사 경영지원PU장은 "ESG는 삼양그룹의 정도경영 철학과 맞닿아 있는 가치이자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전략적 기반"이라며 "앞으로도 신뢰도 높은 ESG 보고서를 통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성과를 투명하게 공유할 것"이라고 전했다.




moving@fnnews.com 이동혁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