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창업사관학교, 아마존 글로벌셀링 연계 실습형 커리큘럼 도입  |
| 13일 열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청년창업사관학교 'K-뷰티 트랙' 포스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제공 |
[파이낸셜뉴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아마존과 협력해 'K-뷰티 트랙'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 기업을 대상으로 수출 실전 교육을 본격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K-뷰티 트랙은 아마존이 선발한 50개 뷰티 분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7개월간 진행되는 실습 중심 수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다. 참가 기업은 계정 개설, 제품 리스팅, 물류 운영(FBA), 광고·브랜딩 전략, 데이터 분석 등 총 117시간 분량의 아마존 글로벌셀링 교육을 이수한다. 교육에는 아마존코리아 담당자의 실습 시연과 피드백도 포함된다.
이번 교육은 제품 개발, 현지화 전략, 제조사 연계, 유통채널 확보, 입점 이후 컨설팅 등 전주기 수출 프로세스를 포함한다. 입점 이후 1년간 후속 컨설팅도 제공된다. 참가기업은 셀러용 크레딧(300달러 상당)과 지정 파트너 바우처도 지원받는다.
운영은 청년창업사관학교 2기 졸업기업인 '
오픈놀'이 맡아, 선배 창업기업이 후속 기업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중진공은 해당 프로그램과 별도로 사업화 자금, 판로 확대, 정책자금 연계 등을 통해 K-뷰티 분야 청년 스타트업의 글로벌 시장 진입을 지원할 계획이다.
조한교 중진공 인력성장이사는 “K-뷰티 트랙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수출 실전 교육의 일환”이라며 “대기업 협업을 확대해 창업기업의 해외 진출 역량을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jimnn@fnnews.com 신지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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